영화의 공간에 함께 있는 듯한 효과
자기 성찰적 양식: 다큐도 인위적인 구성물, 현실의 인상을 담음, 형식적-정치적 성찰, 관습파괴, 미학적 반성 포함
진실에 대해 주관적, 회의적, 조심스러운 나레이션
절대적인 나’가 아니라 ‘주관적이고 불분명한 나’
감독이 적극적으로 개입함으로써 알게
Life Style System)
필요충족 추구형의 관점에서 지영은 생존형(Surviviors)이다. 어려서부터 부모님을 잃고 조부모와 함께 사는 지영의 삶은 언제나 부족하기만 하다. 무너져 내려가는 달동네 판잣집에서 스무 살 그녀는 그녀가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며 유학을 꿈꾸지만 현실은 막막하다. 당장 파출부라도 해
영화작업을 계속하였는데, 폴란드가 자유화되자 그는 프랑스와 폴란드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91년에 파리와 바르샤바를 오가며 촬영한 '베로니카의 이중생활(La Double Vie De Veronique/The Double Life Of Veronique)'은 그 해 칸느 영화제에서 큰 주목을 받았고 심사위원 특별상과 함께 스위스 출신의
영화제에서 키에슬롭스키에게 은곰 감독상을 안겨 주었다. 그러나 3부작 가운데 키에슬롭스키에게 가장 큰 영예를 안겨 준 작품은 1994년작 "레드"(Red)일 것이다. "베로니끄의 이중생활"의 스타 이렌느 야곱(Irene Jacob)이 출연한 '박애에 대한 탐구' "레드"는 상당한 상업적 성공과 비평가들의 호평을을 동
1. 서론
1) 작품선정 이유 및 의도
‘파이이야기(Life of Pi)’를 선정하기에 앞서, 원래는 ‘레미제라블’을 선정했다. 레미제라블은 기존의 소설 장르와 작년 하반기 말에 개봉했던 영화 모두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으며 높은 작품성 평가를 받았기에, 금년 계절학기 수업의 발표작품으로서 흠 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