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자바 게임 입니다. Maze 알고리즘을 이용한 미로를 만든뒤에 입구와 출구를 만든뒤 플레이어가 방향키를 이용해 게임을 진행시킵니다. 다양한 그래픽과 각종 아이템(시간늘리기. 마크 1 플러스 아이템, 금화)을 이용하여 더 재밌는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jdk는 기본적으로 깔려
1.1. 자동조종모드 (미로통과모드)
1.1.1. 구동방법
RF_DATA = “110” 이면 for_sim 변수에 ‘1’이 들어가고 미로를 통과하는 컴포넌트(maze.vhd) 소스의 펄스 값이 모터 출력값으로 들어감
자동모드로 전환되면 Maze 소스가 센서(sensor.vhd)와 좌우 모터 속도 컴포넌트(motor_maze.vhd)를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제어
익숙한 물체와 익숙하지 않은 물체에 대한 탐색시간 차이
그렇다면 Obama는 Bush보다 기억능력이 떨어지는가?
Bush
더 낮은 조명 아래에서 실험
실험자와 같은 방향놓여 있던 object
Obama
Open field test 에서도 더 적은 탐색
Object보다 높았던 실험자의 saliency
기억능력 자체가 아닌 측정의 문제
혐
관찰자 오차&불안수준 증가
√ 논란
왜 Fear conditioning에서는 AMG lesion 쥐의 동결반응이
감소하지 않았는가?
→ 동결반응 측정에 있어서 관찰자 오차와 편향이 쉽게
나타날 수 있음
- 대한정신약물학회지:제 20권 제 2호 2009.
A Vision-Based System for Detecting and Analyzing the Freezing Response of Rats
1. Passive avoidance test
목적
: 학습과 기억(Working memory)
수행 능력 검사
실험 과정
Trial 1
Trial 2
Test
Dark 쪽이 안전하다고 학습할 시간이 필요함
Trial 수를 늘리다 보면 쥐가 Light 쪽을 탐색하는 시간 때문에 오히려 latency가 길어질 수 있음
우리의 경우 머리를 입구 반대 방향으로 놔두면 탐색 시같이
1. Main concept
-The Great Chain of Being
'The Great Chain of Being'의 개념은, 만물의 존재를 신의 질서인 수직적 질서(hierarchical order)로 설명하고자 하는 그리스의 우주관이다. 우주는 제일 상위에 위치하는 절대신으로부터 최하위까지 존재의 수직적 고리를 형성하고 있다. 인간은 그 사이 어느 제한된 위치를 부여
레크리에이션은 비영리적인 활동이다: 여기서의 비영리적이란 물론 돈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영리적인 목적(=돈)으로 하는 활동이 노동(=일, 직장 등)이기 때문에 이 조건은 당연한 것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말을 다른 표현으로 바꾸자면 `결과적으로 돈을 가져오는 활동은 레크리에이션이
Ⅰ. 서 론
학습장애아동(child with lerning disabilities)의 교육과 연구는 비교적 최근에 인식되고 분류되기 시작한 영역인데, 아직까지도 장애를 정의하는데 있어서 완전한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는 정의 내리기가 복잡한 장애영역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장애영역으로 분류는 되어 있지만 이들을 위한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