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1-1.연구주제
온라인게임(MUD) 중독의 폐혜
1-2.연구 선택 배경 및 목적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의 사용은 일반화를 넘어 필수가 되었다. 이에 맞춰 오락문화도
인터넷을 통한 문화가 발달되는데 그것이 바로 온라인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은 일상생활을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는 수준
MUD)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한 게임의 일종으로 한꺼번에 수천명까지 동시에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텍스트 온라인 게임이다. MUD는 Multi User Dimension, Multi User Dungeon, Multi User Dialogue의 약자로 사용된다. 이때 dimension은 가상의 공간을 나타내며, dungeon은 미로와 같은 공간을 뜻하고, dialogue는 게임내에서의 의
갯벌이란 조수가 드나드는 바닷가나 강가의 모래 또는 개펄로 된 넓고 평평하게 생긴 땅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조류로 운반되는 가는 모래나 점토 등의 미세한 입자가 파랑의 작용을 적게 받는 해안에 오랫동안 쌓여 생기는 평탄 지형으로 조수의 들고 남에 따라 공기 중의 노출과 물 속에 잠김을 반복
갯벌이 형성되려면 후미나 내만(內灣)으로 어느 정도 폐쇄되어 해안을 침식하는 파랑의 작용이 약하게 발생하거나 육지로부터 퇴적물질들이 유입될 수 있는 강이나 하천이 바다와 접하고 있어 뻘이나 모래 같은 작고 가벼운 입자들이 있어야 한다. 이 과정 속에서 유입하천은 토사를 운반하면서 육지
<서론>
사이버 섹스란 무엇인가
호주 퍼스에 사는 한 남자는 4천 km나 떨어진 곳에 사는 남자와 인터넷으로 사이버섹스를 즐긴 자신의 아내를 흉기로 찔러 중상을 입혔는가 하면, 작년 8월에는 우리나라 인터넷 사이트에 '사이버섹스' 동호회가 등장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일이 있다.
우리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