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화에 따른 경쟁격화와 정보통신기술의 광범위한 분야로의 확산, 적용으로 그 동안 주로 연구개발(R&D)투자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져 오던 기술혁신이 기존의 기업 또는 국가내의 R&D뿐만 아니라 제품디자인, 소비자 정보를 포함한 시장분석, 다른 기업 또는 외국의 R&D 결과인 외국특허, 라
Multi-User), 다중 작업(Multi-Tasking)을 지원.
(다중 사용자: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 다중 작업: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을 의미)
-대부분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많은 네트워킹 기능을 제공하므로 통신망(Network)관리용 운영체제로 적합.
-트리 구조의 파일 시스
interface)
정보를 검색, 가공, 활용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산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업자
o 컨텐츠 산업의 발달은 가치사슬 단계에 있는 모든 단계의 산업의 발달을 요구한다.
o 인터넷 컨텐츠 산업의 발달은 폭넓은 인터넷 이용자를 요구하고 이는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의 발달과 값싼
“옴니아 – Everything ”
기능 특화, PC수준의 휴대폰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모든 기술은 휴대폰으로 통한다.’
GUI(Graphic User Interface)
직관적이고 단순한 메뉴
편의성 향상
즉각적이고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1대 1 소통에서
1대 다수의 소통으로 변화
컴퓨터운영체제를 지금의 윈도우와 같이 모니터 화면에 나타나는 그림(창과 대화 상자, 아이콘 등)들을 통해 직관적으로 운영하는 GUI(Graphical User Interface) 환경으로 만들어 보자는 연구는 1970년대에 시작되었다. 이러한 연구는 1981년에 GUI 연구를 시작한 제록스 PARC(Palo Alto Research Center)에서 최초의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