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닌텐도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그래픽과 성능위주의 경쟁 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객가치의 발견
Wii의 개발자로 통하는 야마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 본부장은 기존의 화려한 그래픽 위주의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 게임의 근원적 가치인 재미에 집중하여 간
닌텐도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을 target으로 함.
기존의 주 고객층이었던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30대 초 중반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여가시간을 즐기려는 남성들과 일부의 여성들도 목표시장으로 선정한 닌텐도는, 초기
닌텐도의 현 세대 게임기인 Wii와 DS의 총 판매량은 전세계 누적판매량 1억1000만개를 돌파하였고 지금도 여전히 그 판매량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화려한 부활은 직원 4000명 채 안 되는 인원으로만 따지면 중견기업 수준에도 못 미치는 닌텐도의 시가총액을 일본3위에 올려놓았으며 이러한 하드웨어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