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ines』'전쟁 속의 작가들' 특집호2)에서, 이 특집이 "프랑스에서 출간된, 전쟁문학을 조망하는 거의 최초의 시도"라고 지적하고 있다.
2. 수용소에 대한 대부분의 저술이 유태인에 의해 씌어졌다면 이 저술들이 '외부'의 독자에 의해 이해되어질 수 있는가? 한 집단의 정념을 대표하고 있다는 차원에서,
1. 오비디우스의 필레몬과 바우키스 오비디우스, 천병희 역, 원전으로 읽는 변신이야기, 숲, 2005, pp. 398-404.
하신은 여기서 입을 다물었다. 이 놀라운 기적은 모두를
감동시켰다. 하나 익시온의 아들은 신들을 경멸하며
물불을 가리지 않는 무모한 자인지라 그들을 귀가 얇다고 비웃었다.
“아켈로우스여,
XIIeme PARLEMENT DES ENFANTS
XIIeme PARLEMENT DES ENFANTS
N°1 : 이어폰을 사용하는 휴대용 라디오, 카세트의 음량 기준 제한에 대한 법안
N˚ 2 : 어린이들의 자전거 이동 시 헬멧 착용을 의무화하는 것에 대한 법안
N˚ 3: 텔레비전의 충격적인 영상으로부터 어린이와 예민한 시청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
N˚ 5: 유
Ⅰ. 머리말
조상숭배, 가문명과 가산의 계승과 상속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고전적 의미의 로마 양자제가 다른 시대에 어떤 형태로 존속했는가 하는 문제는 해당 시대의 결혼과 가족 구조, 남녀의 역할과 지위, 친족 구조, 사회적 연대 형태 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그런데 중세
1. 오를라에 대한 고찰
오를라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검색해본다면 아무 결과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주인공을 공황 상태로 몰고 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인 '오를라'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존재한다. 러시아어로 '독수리'라는 뜻인 'oriol' 의 제2격 'orla' 에서 따왔다는 설과 프랑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