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malentendu》 발표.
1947 소설 《페스트 La Peste 》 출간.
1951 《반항인 L’homme révolté》 출간, 사르트르와
결별.
1954 알제리 내전
1956 소설 《전락 La Chute》 출판.
1957 노벨문학상 수상.
1959 《최초의 인간 Le Premier Homme》 집필시작
1960년 1월 4일 자동차 사고로 사망.
Ⅰ. 서론
19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아프리카의 식민지화 정책이나 20세기에 들어와 제1차 세계대전 후의 중동지역의 위임통치 등은 프랑스어 통용지역을 그만큼 더 확대하게 되었다. 거기에다 같은 시기에 아시아의 인도차이나반도에까지 세력을 뻗치게 된 프랑스어는 실로 제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는
la momie」,「Le Capitaine Fracasse」등)은 현실의 잡답함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인도하여 이상 추구를 도모하는 방편으로 사용되었다. 불만, 향수, 기존 질서에 대한 거부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바, 현실과 세계에 대한 독특한 자세를 구체적으로 형용하는 형식으로서 rt pour l'art>가 도입되었던 것이다. 이런
* 초자연적 가공세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실에 서 일어날 수 없는 사건
* ‘공포와 단절감’, ‘애매성과 의혹’을 충족시켜야 함
* 환상 = 일상 속 현실의 단절
* 독자는 환상문학을 읽을 때 작중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게 됨.
* 환상문학에서 ‘매개물’의 역할이 중요.
* 18세기
- 환상
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