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팀조직(team organization)
1. 팀조직(team organization)의 정의
팀조직은 상호보완적인 기능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동의 접근방법을 가지고 신축성 있게 상호작용을 하며, 결과에 대해 공동의 책임을 지는 조직단위이다. 팀조직은 조직구조가 수평적이고 팀으로 구성
유비쿼터스 개요와 기술 및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
1.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
1) 유비쿼터스 개념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도처에 있다’, ‘언제 어디에서나 존재한다.’라는 라틴어 ubique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누구라도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쉽고, 편리하고, 안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1 Omnichannel retailing
▶ Today?
The rates of e- commerce of total retail sales
is increasing
&
Much digital retailing is now highly profitable
&
Digital information influences about 50% of
store sales
요약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각종 스마트 기기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에 이어 거실내 TV에도 스마트화 바람이 불면서 이를 지원하는 각종 제품이 전세계를 중심으로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웹과 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