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Decision making process
1)욕구 인식: 새로운 휴대전화가 필요함
2) 정보수집
① 광고 TV, 라디오, 인터넷, 인쇄매체
② 인터넷 각 브랜드의 홈페이지, 가격비교 사이트, 사용후기
③ 주변인의 의견 친구들, 부모님, 통신사에서 일하는 친척분
④ 대리점 직접 방문하여 만져보고 체험하며 점원에게 질
Time flies like an arrow; fruit flies like a banana. Oettinger (1966)
컴퓨터가 자연적인 언어(natural language)를 처리하도록 하는 데에 있어서의 어려움에 대한 초기의 연구에서, Anthony Oettinger는 우리가 예상되는 구조(expected structure)에 기반하여 어떻게 문장을 번역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번역하며 오류를 범했을 때,
1.1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약어로 IoT)
1999년 RFID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기술을 태동 시킨 미국 MIT Auto-ID Center의 Kevin Ashton소장이 “RFID 및 다양한 센서를 일상생활 속 사물에 내재 됨으로써 거대한 사물 인터넷이 구축될 것이다”라고 최초로 언급되였고 2005년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처음으로
chaining) / 변별 약화(fading)
행동조성(shaping)
목표에 점진적으로 접근하는 행동을 강화
기대 반응 생성 능력 여부가 중요
인과관계 추론: 시공간적 근접성, 동시 발생성, 불변성. (Hume)
수업 위계성, small chunking과 관련
연쇄(chaining)
별개의 행동을 절차적으로 수행하도록 강화
후진 연쇄 / 전진 연쇄
수업 계
binary waveform, rather than continuous waveform.
- Digital signals communicate information as 0 bit and 1 bit.
Modem is a device to translate digital signals into analog form.
Web 1.0 let us obtain access to information
Web 2.0 let us share that info with others
Web 3.0 all digital info, all contacts patterned into single meaningful experience
Semantic Web (semantic~ mea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