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에러의 유형에는 (1) random noise errers, (2) 또 다른 콘솔로 전송된 패켓의 방해에 의해서 일어나는 에러. 이상 두 가지가 있다.
알로하 시스템에 랜덤 접근 통신 계획이 지역적으로 분산된다고 해도, 무선 채널을 사용하는 우리는 각각의 유저가 같은 채널에 접근할 수도 있다는 점에 우리는 주목
방식이 있다.
2. ALOHA Protocol
1) 발전 개요
1970년대초 하와이 군도에 있는 섬들간에 무선데이타 통신망(패킷 라디오망)을 구성하기 위한 연구에서 발전하였다. 이는 동일한 하나의 채널을 여러 사용자가 공동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써 다중접속을 검토하였으며, 다중접속방법의 효시가 되었다.
Aloha.
- Aloha my ass, Divinci.
Left at the corner.
Whats up?
Hope you dont mind
me checking for weapons.
- Yeah. I do mind.
- Yeah.
What the fuck do I want
a mans hands on my body for?
Hold it.
Okay, check him.
Check good.
Theres a lot of good hiding spots
on this body.
- Watch out. Thats the loot.
- Hes got nothin.
So, what you got?
Not bad at all.
Any more where this came from?
Maybe.
Then may
ALOHA와 같이 랜덤 접속 방식에 의해 전송된다.
≪ … 중 략 … ≫
Ⅱ.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의 개념
CDMA 방식은 스펙트럼 확산변조에 의한 것이어서 SSMA(Spread Spectrum Multiple Access)이라고 한다.
이 방식은 FDM 방식과 TDMA 방식의 혼합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TDM 방식에 의해서 여러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