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가 미치는 경제적 영향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1. E-Sport 라는 주제를 내가 선택한 이유는 게임 산업이라는 큰 주제아래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일 희망 있고 각광 받는 것이 바로 E-Sport 가 아닐까 하는 나의 사견 때문이다.
2. E-Sport 라는 말을 들어 본적도 없는 분들이 많으시
현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Sports와 Sport에 대하여 구별없이 사용하고 있다. 같은 단어에 ‘s`가 붙느냐 붙지 않느냐의 차이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따라서 어떤 경우에 어떤 용어를 사용해야 옳은 것인지 정확하게 알고 사용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두가지 용어를 간단하게
e - Sports의 정의 및 발달과정
■ e - Sports 의 정의
● 국내에서는 99년말과 2000년 초부터 e-Sports란 단어가 쓰이기 시작했는데, 널리 쓰이기 시작한 건, 2000년 2월 (사)21세기프로게임협회(현 한국e-Sports협회) 창립 행사 시에 문화관광부 박지원 장관의 축사에 언급되어진 후부터 많은 이들의 입에서 오
2007년 11월 현재 총 21개 종목
- 프로게임단은 현재 스타크래프트 중심으로 12개의 팀이 있다.
국내의 여러방송사를 통한 국내대회 뿐만 아니라
국제대회도 활발히 진행
- 최초 e스포츠 국제기구(IeSF-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서울에서 창설 총회 개최
사회적 인식
긍정적 인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