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umber of social enterprise has grown steadily in many countries, with the most rapid growth occurring during 1990s and 2000s. Specified objective of each firms are various, however, social enterprises are commonly aiming for maximizing improvements in human and environmental well-being, rather than maximizing profits for external shareholders. A social enterprise is value driven towards ethi
Ⅲ. 엔씨소프트의 성장과 중국진출
이 부분에서는 먼저 엔씨소프트의 성장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중국 진출 상황을 요약한다. 이어서, 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 현황을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해 분석하고, 중국에 진출한 온라인게임사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현지화 전략을 생산측면과 마케팅 측면
Ⅱ. 이론적 배경
2.1. 표준화와 현지화에 대한 상황적 접근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은 다국적기업이 기본적으로 수행하여야 하는 반대되는 이슈로 오래 전부터 고려되어 왔다 (Buzzel, 1967, Faterweather, 1969). 여러 개의 외국시장을 통합적으로 운영한다는 것과 개별적으로 독립적인 방법으로 운영
Ⅰ. 서 론
게임산업은 수요 측면에서는 레저산업의 일종으로 문화요소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공급측면에서는 여러 가지 첨단 기술요소들이 결합된 산업으로서,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우리나라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국가적 전략산업이다(김재범, 2005).
1. 국제기구의 설립
국제기구의 설립을 저지하려는 노력도 존재하나 새로운 국제기구는 지속적으로 창설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기존의 국제기구가 여러 이유로 인해 소멸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국제기구의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활동영역 역시 증대되고 있는데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