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유체 역학은 정역학, 동역학, 열역학 등의 고전 물리 법칙을 적용하는 학문 분야로부터의 시작부터 오늘날에는 유체를 연속적인 매체로 보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분야로 발전해왔다. 이러한 적용에서 주로 적용되는 식은 물질수지, 에너지수지, 운동량수지식이라고 볼 수 있으며 각 상황에서 이
제1장. 터치 스크린 기술 개요
1.1. 조사 배경
◦ 최근 컴퓨터 기술의 발달에 따라 다양한 용도의 Computer Based System이 개발되고 있으며 또한 키 입력은 사람 손의 조작 범위 내에서 어느 정도 개수의 키를 누르거나 접촉하는 것에 의해 그 키에 맞는 명령을 기기에 의해 행한다. 그러나 컴퓨터를 사
1)Objective and Motivation
◎Measure the static coefficient of friction and kinetic coefficient of friction in various methode and mass, then compare each others.
◎Find the cause of the errors and discuss how they effected on data.
2)Theoretical Background and method
(1)Friction
The definition of friction is 'The force resisting the relative motion of solid surfaces, fluid layers, and/
friction between skin surfaces & between skin & clothing.
2-1Water from o/w emulsions can help to swell the SC, increasing the ability of actives to penetrate skin.
2-2 IN w/o emulsions, water is slowly released & reaches the upper layers of skin .
Enhanced hydrated skin can result in an additional twofold to threefold increase in the rate of absorption to water & other polar molecules in sk
friction)이 커서 외부에서 가한 진동 에너지의 대부분을 열에너지로 전환시키는 합금을 지칭하는데, 일반적으로 금속은 강도가 낮을수록 진동감쇠능이 큰 경향이 있기 때문에, 감쇠능만 크다고 해서 모두 방진합금이 될 수는 없으며 반드시 일정 수준 이상의 인장강도를 유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