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도 급격한 변화를 보이는 시기로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 시기에는 불안정과 호기심, 주체성의 혼란 등이 함께 하는 등 인격형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므로 이러한 것들로 하여금 혼돈하지 않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신체활
Ⅰ. 서론
교육연극은 실용주의와 발달심리학에 그 이론적 토대를 두고 있다. 존 듀이의 실용주의에서 지식은 진리를 추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학습도 전통적인 학교에서 고정된 교실과 붙박이 책상에서 교과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
Ⅰ. 서론
한국에서는 교육연극론의 수용 가능성과 실제 적용에 관한 논의는 1970년대 후반에 시작되어서 90년대에 이르러 본격적으로 확산, 심화되었다. 교육연극에 대한 관심은 연극계보다도 교육계에서 먼저 일어나고, 연극계에서도 연극학자보다 연극예술가, 특히 아동극단에서 먼저 일어난다.
연
Educational Theatre)은 교육을 목적으로 삼아, 연극을 목적으로 하는 연극 교육(Theatrical Education)과는 구별된다. 연극 교육이 연극을 위한 교육(education for theatre)인 반면, 교육 연극은 교육을 위한 연극(theatre for education)이다. 교육연극은 연극을 교육의 매체 또는 방법으로 이용하고 활용한다.
또한 교육연극
EDUCATION provides several museum programs reach out to children, allowing them to experience and create art on their level. Their classes and seminars also target parents and teachers, providing a common ground children and their mentors can meet to share their interests in art. DIGITAL COLLECTION provides virtual gallery of high-resolution artwork images fr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ABOUT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