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사의 인견장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서서히 교만한 태도로 변하였고, 조선측도 예분의식(禮分意識)이 강해져 조엄(趙 )과 같이 조선국왕이 일본의 신하인 도쿠가와 장군과 대등례를 나누는 것에 대한 비판의식이 일어나게 되었다.
1811년 신미통신사를 역지통신이라 일컫는데 왜 1811년에 거행되었으며
1) 신학적 논쟁
1.기독론 논쟁들
(1) 그리스도의 위격에 대한 논쟁의 시작
아리우스의 가르침과 니케아 공의회의 대응에 자극을 받은 삼위일체 논증은 결국 로고스가 육체가 되었다는 발언에 의해서 ‘그리스도의 위격’에 관한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즉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 그리고 두 본성의 관
있었다. 그러나 동북면이 토호적 기반이라는 점 때문에 중앙정부로 진출하여 유력한 가문이 되기는 힘들었다. 계유정난을 계기로 한양 조씨가는 중앙 정계에서 완전히 도태되었으며 오로지 선조의 명망으로 간신히 지탱하였다. 이는 조씨가 성종 대에 새로운 성리학풍을 수용하는 계기로 작용하였다.
1.6 기술 가속 패달 -Technology Accelerators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은 기술의 역할에 대해 달리 생각한다. 도약에 성공한 기업들은 기술을, 전환에 불을 댕기는 일차적인 수단으로 활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그들은 조심스럽게 선정한 기술 응용의 선구자들이기도 하다. 우
신들의 의견을 투입하려고 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 최근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주민참여에 대한 논의를 해주고 있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렇게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참여에 대하여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강형기는 주민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참여를 할 경우에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