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너리 트리가 단점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노드의 깊이가 불균형해질 수 있다는 점으로 최악의 경우에 O(n)의 시간을 소비할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트리의 균형을 맞추고자하는 시도가 시행되었고 그 결과 AVL-Tree는 최초로 고안해낸 균형 트리가 되었다.
Lucky’s monologue
Given the existence as uttered forth in the public…of a personal God…with white bread…outside time without extension who from the heights of divine apathia divine athambia divine aphasia loves us dearly with some exceptions for reasons unknown but time will tell and suffers..with those who for reasons unknown but time will tell are plunged in torment plunged in fire…
Height, CDC* pSrcDC, int xSrc, int ySrc, DWORD dwRop);
//BitBlt(그림x좌표,그림y좌표,그림넓이,그림높이,그림그려진메모리DC,그림시작x좌표,그림시작y좌표,스타일);
pDC->StretchBlt( int x, int y, int nWidth, int nHeight, CDC* pSrcDC, int xSrc, int ySrc, int nSrcWidth, int nSrcHeight, DWORD dwRop )
//StretchBlt(그림x좌표,그림y좌표,그림넓이,그림
AVL Tree
AVL트리는 Adelson-Velskii와 E.M. Landis가 논문을 발표했기 때문에 이름을 따서 AVL트리란 이름이 된 것이다.
각각의 노드마다 왼쪽 서브트리의 높이를 오른쪽 서브트리의 높이로 뺀 값인 균형치(balance factor)를 가지고 있으며, ±1 이하여야한다. Height Balanced Tree(높이 균형 트리)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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