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 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국 만 10-65세 일반인 3천84명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인식 등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Mobile게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Ⅰ. 서론
최근 정부가 게임산업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혁신성장동력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하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디지털 경제 시장에 대한 수요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면서 정부가 게임산업을 콘텐츠 분야 핵심 전략산업으로 육성
게임중독이란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하여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게임을 하지 못하면 초조하고 불안해지는 상태를 말한다.
게임중독은 임상적으로 진단 가능한 병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1. 게임질병등재 추진현황
세계보건기구(WHO)가 19년 5월 28일(현지 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보건총회에서 2022년부터 게임중독을 공식적인 국제질병분류에 포함하기로 최종 결정
이는 게임이나 도박 등 ‘행위’에 중독된 것도 병으로 보기로 한 것이다. 게임중독 논란은 1981년 영국에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사
아동상담 장면에서 놀이치료사들이 게임을 도입하게 된 역사는 거의 오래되지 않았다. 종종 칠통적인 놀이치료의 재료와 방법이 아동의 발달적 흥미와 사회적 세계로의 방향 설정에 맞지 않을 때가 있다. 특히 발달상 잠복기(6-12세)에 있는 아동들은 인형, 퍼
모바일 게임의 정의
-대 전화나 스마트폰, PDA,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의 일종으로, 휴대 전화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이르는 말
모바일 게임의 특성
-타 플랫폼 게임에 비해 개발비용이나 개발기간이 적게 걸리고 이익율이 큰편이나, 컨텐츠 Life c
게임학과학업계획서 게임학과자기소개서 합격학업계획서
-지원동기-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할 때 가장 빛이 나고 성과도 크게 얻는다고 합니다. 제가 게임학과에 지원하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컴퓨터를 단짝 친구로 삼기 시작해서 게임, 유튜브 영상만들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