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역공동체
은사와 소명에 따라 함께 하나님나라를 일구고, 자율적인 연대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하나님나라 운동을 다양하게 생성해 간다. 더불어 살리는 나눔과 섬김, 연대와 실천을 통해 하나님나라를 삶과 역사의 현장에서 증언하고자 한다.
① 아름다운마을학교 ( http://cafe.daum.net/maeulsch
선교학적 관심에서 살펴볼 때 이 개념들을 각각의 독특한 요소로 이해해야 한다는 중요성이 부각된다. 왜냐하면 특히 마태는 최근의 신약연구에서 해명되었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 두 가지 사역을 시종일관 구분하였기 때문이다. 예수께서는 대중에게 설교하셨으며(keryssein) 성당이나 회당에서는 제
공공 목적을 위해 부자가 무보수로 봉사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영어로 예배를 ‘워십’ ‘서비스’라고 많이 사용하는데 ‘최상의 존경을 표현하는 행위’ ‘봉사’라는 뜻이 있다. 이재철, 『새신자반』, (서울,홍성사, 1994), p.279
어의적인 면에서 고찰해 볼 때 예배는 하나님을 향한 봉사의 뜻을
공공ㆍ 민간복지부분이 대응하기에는 역부족 현상이 일어났다. 이때 지역사회는 교회에 대하여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에 참여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그러나 한국 교회는 당시 외형적 건축물, 교인수 등은 비대해졌으나 교회가 어떻게 지역사회복지에 관여할 것인지에 대한 신학이나 복지이념,
. 복음의 전인 구원적 온전성이다. 초대 교회 때부터 각종 이단들에 대한 단호하고 효과적인 대처가 있었다.
다. 영적인 원동력 (Spiritual Dynamics)
사도 공공체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과 성령의 역사가 있었다. 성령 강림으로 탄생한 초대 교회 공동체와 성령의 역사하심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