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사회에 적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를 주도적으로 열어 나가야 한다는 당위적 사실과 관련되는데,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추동해 나가기 위해서는 학습자가 지식을 전수받는 데 머물러서도 안 되고 지식을 창조적으로 생산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었다. 지식의 전수보다는 지식의 확
Ⅰ. 서론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의 능력과 수준에 따른 교육과정의 차별화를 전제로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고 편성․운영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국민공통기본 교육기간에 해당되는 1-10학년 과정에 적용되는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의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교육과정 차별화가 두드러지
학습자의 능력 수준을 고정시켜 놓고 그에 적합한 교육 내용을 획일적인 방식으로 제공한다거나 단순한 이동식 수업으로 이해해서는 안 될 것이다. 학습자의 수준은 학습 능력, 선행 학습 요소, 학업 성취도, 학습 양식, 학습 방법, 흥미와 관심, 학습해야 할 내용을 담은 자료, 지도 방법 등에 따라서도
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목적
학생들이 도형에 대한 조작적 활동을 통하여 직관적 통찰 능력과 수학적 추론의 의의 및 방법을 주지시키며, WEB을 통한 조작자료를 개발하여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지각능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재미있는 학습지도 방법
Ⅰ. 수학과 혼합계산 학습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필요성
E-Learning 환경을 통하여 제공되는 컨텐츠 중 교수 게임 양식의 코스웨어는 오락적 도전을 내포하여 학습을 촉진시키고, 지식 및 기능의 습득과 개발을 위해 호기심 및 동기 유발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므로 코스웨어의 유형 중 시뮬레이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