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등)을 다운로드 해야하며, 동일 서비스 이용자들끼리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경우가 보편적이다. 한편, 안드로이드, 아이폰 OS등 여러 OS에서 작동하는 크로스 플랫폼 형태의 써드파티(third-party) 애플리케이션이다. 특정 OS에서만 작동하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기반이 같은 OS 이용자 집단으
(6) 최근에는 라인을 대표하는 이모티콘을 인형 등의 팬시로 만들어 팝업스토어 매장, ‘라인프렌즈’를 설치했다. 메신저 기능인 핵심 서비스보다 보조 서비스인 이모티콘 등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 이러한 프로모션을 선택한 이유는? 일본에서 라인이 라인 캐
인어공주
1. 줄거리와 OST
영화는 바닷가 위로 배가 지나가며 시작된다. 뱃사공들의 노래가 흐르며 뱃사공들 은 바다의 왕 트리톤과 인어족에 대해 이야기한다. OST: Fathoms Below 바닷속의 인어족과 생물들이 트리톤 궁전으로 모여든다. 트리톤 왕이 화려하게 등장하고, 궁중 악단의 지휘자 세바스찬이 뒤
비슷한 시기에 네이버는 2011년 2월 네이버톡으로 한국시장에 문을 두르렸으나 6월 일본에서 출범한 라인에 의해 통합되게 된다. 네이버 톡과 통합된 라인은 2011년 8월 31일부터 한국어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을 하였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랭했다. 그 이유는 카카오톡이 시장 선점 떄문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인 라인은 서비스 초반에 카카오톡이 가지고 있지 않은 스티커 기능으로 사용자들에게 어필했다. 라인의 스티커 기능은 라인이 다루고 있는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고 처음부터 사용자들을 어필하던 가장 중요한 요소였기 때문에 완성도가 다른 메신저 어플
카카오톡과 마찬가지고 네이버라인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네이버라인의 가입자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 또한 주요 시장이 해외라는 점에서 향후 성장 여력은 더 높다고 판단된다. 모바일게임 등의 상용화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이 추가되었다.
라인이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인 버즐’이 출
라인이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타사의 고객을 뺏기보다 신규고객인 스마트폰을 이용한 기간이 얼마 되지 않고, 앞으로 사용할 날이 많은 10대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0대들이 선호하는 보조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10대들은 아직 어리기에 부모가 큰 영
다음으로 네이버 라인이 일본 시장내에서 가진 강력한 시장 지배력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네이버 라인은 빠른 성장을 하며 태국 2000만명, 대만 1700만명, 스페인 1500만명, 홍콩 400만명 등 특히 동남아 및 유럽에서 이미 일정수준 이상의 가입자가 확보되었다는 점은 괄목할 만하지만 그럼에도 전체 서
전 세계에서 많은 모바일메신저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라인은 현재 230여국에서 사용되며 무료 앱 랭킹 1위, 일본 내 국민메신저로 통하고, 한국 내에서 국내 메신저 카카오가 독점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가 IT강국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메신저를 통한 스마트폰 의존도가
광고를 통한 수익 제고는 앞서 말한 라인의 확장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 되었을 시에 더욱 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 성장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광고 시장 현황과 더불어 지역 광고를 더하여 수익 창출을 예상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라인 어플리케이션과 PC버전 라인의 메뉴 하단 부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