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자기
식생활 분석
개별학습
전체학습
<학습 활동 1>
아침식사 관련된 빙고게임 활동
T: 오늘 아침 친구들이 아침을 먹었는지, 먹지 않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게임 활동을 해봅시다.
■ 빙고게임 절차 소개하기
T: 빙고게임 활동지9칸
한편, 정보화 물결로 잘못된 언어표현을 바로 잡고 창조적이며 올바른 언어표현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아동들의 흥미와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다양한 자료를 투입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교수 자료를 구안 ․적용함으로써 즐겁고 효과적인 언어생활을 하게 하고자 한다.
목, 주인공, 알게 된 내용으로 가로열쇠, 세로열쇠의 문제를 낸다. 그리고 정답은 뒷면에 작게 써 놓는다. 이렇게 만든 퍼즐은 짝끼리 바꾸어 풀 수도 있고 모둠별로 바꾸어 풀 수도 있다. 주로 학교순환도서를 이용하여 실시하며 일기가 고르지 못해 운동장에 나가 놀 수 없는 점심시간을 이용하니 효과
Ⅰ. 집단놀이활동
1. 집단의 개념
집단이란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사 소통의 규범적 특성을 갖고 상호 의존적으로 활동을 조정하는 사람들의 집합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집단이란 다른 사람들과 의사를 소통하는 개인들의 집합체이며, 집합체가 각 구성원에게 혜택을 부여할
목적으로 개설을 공인한 데도 있다. 역사적으로는 왕국의 재원을 충당하기 위해 18~19세기에 유럽 각지에서 개설되기 시작하였는데, 독일 (오스트리아)에서 활발했으며, 혁명 (귀족계급의 몰락)이나 속화(俗化:악덕의 온상) 등 이유로 잇따라 금지되어 왔다. 초기의 카지노는 도박장의 이미지가 강한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