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 론
1.1 연구 목적
최근 들어 카지노 복권 경마 등 사행성 도박문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일확천금을 꿈꾸며 도박을 하는데 과연 도박문화가 어떤 것 이며 이러한 인기가 우리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아보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고
(3)경마 사업에서의 사행성스포츠
한국마사회법에 의한 정의로, “경마란 기수가 기승한 말의 경주에 승마 투표권을 발매하고 승마적 중인에게 환급금을 교부하는 행위라고 되어 있다. 공신력이 있어야 하므로, 경마를 시행하는 나라에서는 특별법에 의하여 정부. 지방공공단체의 지휘 및 감독을 받
1. 경정소개
경정은 6명의 선수가 1주회 거리 600m의 경주수면을 3바퀴 돌아 순위를 가리는 모터보트 경주이다. 경정의 역사는 1885년 독일에서 1.5마력 가솔린 엔진을 보트에 달아 달리게 한 것으로 시작하였다. 최초의 모터보트 경주는 1904년 영국에서 열린 국제레이스이며 이듬해인 1905년에는 미국에서
< 게임방법 >
프로토는 대상경기 중 자신이 원하는 경기만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베팅 게임이다. 각 결과 별 배당률이 정해져있어 예상적중금을 미리 알 수 있다.(예상적중금 = 적중 배당률 x 구입금액) 프로토는 승부식과 기록식으로 나뉘어진다. 승부식은 대상 경기 중 자신있는 경
심리적 혜택이란 레크레이션 효과로 계산할 수 있다. 경마에서의 심리적 혜택은 43,905,100만원으로, 경륜에서의 심리적 혜택은 12,304,600만원으로 나타났다.
1)국내 마필산업의 총 산업유발 효과는 6조 1000억 원에 이른다.
2)10월 11일 경마공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개장 이후 1년 동안 총 55만315
I. 서론
국내 게임산업은 예전 오락실이라고 불리우던 게임장에서 즐긴 아케이드게임을 시작으로 하여 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지난 몇 년간 인터넷의 확산을 기반으로 하여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을 바탕으로 하여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왔다.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의 국내 산업규모는 2005
사행성 게임장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인해 우리나라는 본의 아니게 ‘도박공화국’, ‘도박민국’이라는 오명을 얻고 말았다. 큰 사거리나 동네 골목이나 할 것 없이 마구 들어서 있는 사행성 게임장과 성인 피시방을 보면서, 도박이 우리에게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다. 다행히 불법
게임의 등급 규제에 대한 찬반의견은 온라인 게임 초기부터 계속 있어왔다. 찬성과 반대입장은 다음과 같다.
* 찬성 입장
1) 미성년자들은 정신적으로 덜 성숙하다.
2) 미성년자들에게 게임을 규제 없이 노출할 경우 게임내용이 실생활에 영향을 미쳐서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 조장이 될 수 있다.
사행성 사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실행에 있어 윤리경영이 더불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여기서는 첫째, 한국마사회의 공기업으로서 조직, 인사, 재무 현황을 살펴보고 선진국의 마사회와 비교를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둘째, 한국마사회가 공기업으로서 두 가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