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는 매우 중요한 역할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는 인터넷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나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가상의 공간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는 사회적 관계의 장벽을 허물고 지리적 위치나 신체적 제약에 관계없이 관심사를
Ⅰ. 온라인협동학습
1. 온라인 협동 학습의 개념
협동 학습은 소집단을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주어진 학습 과제나 학습 목표를 공동으로 노력하여 달성하는 방법을 말하며, 대면적 상호 작용, 긍정적 상호 의존성, 개별 책무성, 동시적 상호 작용, 협동 기술, 집단 보상 등을 기본 요소로 한다.
협
Ⅰ. 문제 정의
본 보고서가 다루는 정책문제는 ‘온라인 게임 아이템 현금거래 사기’이다. 국내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의 등장 이후 초기 아이템 거래는 게임 내 플레이어 간의 비 현금거래가 주된 방식이었는데, 점차 이것이 아이템↔현금 거래 방식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는 아
Ⅰ. 서론
온라인 토론은 면대면 토론과는 달리 시간과 공간을 달리 하는 학습자들이 가상공간에서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거나 특정 주제에 대하여 상호간에 의사를 교환하는 상호작용 활동으로서, 주로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비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특징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토론은 토론 참여자
Ⅰ. 서론
온라인게임은 말 그대로 일정량의 데이터를 일정 시간 내에 주고받는 컴퓨터 간의 상호 연결이 전제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의 컴퓨터 게임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다.
여러 명의 이용자(User)들이 특정한 게임 룰에 의해 활동하는 동시성이 존재하게 된다. 그 동시성은 게임
1. 뉴밀레니엄과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비즈니스, 즉 온라인 상에서 컴퓨터가 중개하는 환경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일은 이 시점에서 결코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한 일은 이미 여러 가지 형태로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들이 1970년대 공공데이터 넷워크에 연결된 이래 사업현장의 일부를 구성
온라인 개학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개학은 기존의 교사와 학생간의 직접대면에서 간접대면 방식으로 수업형태가 바뀌는 것으로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른 ‘e-학습터’ 로그인 등 원격수업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거나 강의 사이트 접속이 원
소비자들은 제품의 신선도와 배송사항에 대하여 온라인 Mall 이용시
강력한 Unmet Needs 존재
롯데마트 온라인Mall은 온라인Mall의 기본적인 부정적 인식과 함께경쟁사 대비 제품신선도/이용 편리성에서 Barrier Point 존재
소비자 조사 결과를 근거로 우리의 핵심과제를
제품 신선함의 전달 / 사용 환경 개
Ⅰ. 개요
국내 주요 학술지인 ‘교육학연구’ 및 ‘교육공학연구’에 발표된 논문 중 순수하게 웹기반 온라인 수업을 한 사례연구는 세 편이었다. ‘대학교육에서 인터넷 가상토론의 비동시성과 토론자의 내향성/외향성간의 상호작용효과 연구’, ‘인터넷을 활용한 가상수업에서의 교수-학습 활동
온라인저널리즘의 개념
뉴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발달은 내용과 제작기법에 영향을 준다. 그림, 글쓰기, 사진, 영상, 이미지는 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그 표현 기법과 내용, 구성, 수용정도가 변화, 변혁해왔다. 예를 들면 회화에서 자연주의가 등장 하게 된 배경에는 야외에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