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개요 및 줄거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2017년 기준으로 누적 부수가 250만 부 이상으로, 2020년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설이 원작이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소설가가 되자’에서 먼저 연재를 시작해 인기를 얻은 후, 2015년 6월 출판사 후타바샤
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Ⅰ. 서론
‘감상’은 일반적으로 예술작품을 이해하고 즐기고 평가하는 일체의 행위이며, 문학작품을 둘러싼 소통과정에서 독자 측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효과를 총칭한다.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주체로서 독자는 절대적인 권한을 갖는다는 관점의 반영이다. 작품을 감상하는 주체인 인간
Ⅰ. 서론
객관주의가 취하고 있는 입장은 세계는 실재이며, 구조화 되어 있으며, 이 구조를 학습자를 위해 모형화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교육의 목적은 객관적인 진리 혹은 내용을 과학적. 체계적 방법으로 그대로 전달하는데 있었다. 구성주의에서 주장하는 meaning란 인간에 의해 세계에 지워지는 것이
1. 작가 소개
이름: 김중혁
출생: 1971년
출생지: 경북 김천
학력: 계명대학교 국문과 졸업
경력: 리브로(인터넷 서점) 웹디자이너
데뷔: 2000년 겨울 〈문학과 사회〉에 소설 「펭귄뉴스」로 등단
2000년부터 홈페이지 (http://penguinnews.net) 운영 중
2006년 첫 소설집 「펭귄뉴스」(문학과 지성사) 출
웹 ‘문장’〈현대문학 원문서비스-객지〉, 황석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08, 32p
※황석영의 1970년대 또 다른 노동소설『삼포 가는 길』
(1973년 9월 〈신동아〉에 발표되었다가 1974년 〈창작과 비평사〉에서 펴낸 소설집 ‘객지’에 수록)
황석영의「삼포 가는 길」에서는 1970년대 산업화 되어가
있으며, 일본에서는 ‘미디어’에 집중한 의미로 CGM (consumer generated media, 고객 발신형 미디어를 말하며, 블로그, 소설 네트워킹 서비스, 동영상 등 소비자가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3) UCC의 분류
UCC는 포괄적인 개념인 만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며 그에 따라 유형별 분
소설은 현대사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보바리즘' 이라는 용어가 탄생하게 되었다는 마담 보바리를 드디어 읽게 되었다. 주인공인 엠마 루오의 모습은 현대인들이 제정신으로 살고 있지 못하는 혼돈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그녀는 그 누가 보아도 아름다운 여성이다. 그녀
웹싸이트에서도 현재 ‘로리타’ 라는 용어는 19세 이상의 성년들에게만 검색이 허용되는 사이트가 있을 정도로 외설적인 단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이 용어의 근원인 소설 「Lolita」의 작가 블라디미르 나보코프가 이러한 현상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러한 나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