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결과 신병주(2009).『조선을움직인사건들』p.66.새문사.
계유정난의 결과 수양대군은 정권과 병권을 완전히 장악하게 되었다. 수양은 자신을 포함하여 정인지, 한명회, 권람 등 12명을 1등공신에 포함한 것을 비롯하여 43명을 정난공신에 책봉하였다. 이 때 성삼문 등도 3등 공신에 올랐다. 이들이 정
Ⅰ. 중소기업과 전자상거래시장
1. 장애 요인 분석
국내 EC 시장의 활성화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의 중요도를 13개 문항으로 조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분석 방법으로는 먼저 13개 문항에 대해 우선 순위를 매기도록 하였으며, 이렇게 나온 우선 순위에 대해서 1순위의 경우에 최고 14점을 부여하고
Ⅳ. 넥슨의 위기
1. 외부 요인
(1) 제도적 문제
최근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에 따른 사회적 관심의 증가로 정부는 아래와 같은 제도를 마련하였다.
먼저 셧다운제도이다. 게임접속제한, 과도한 게임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시간을 일부 제한하는 제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게임에 등장하는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해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하여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넥슨의 연혁을 보면 곧 우리나라와 세계 온라인 게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산업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며, 복합멀티방에서의 중요한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1.4.2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그림 4] 2007년 분야별 시장 점유율
― 07년에 본격적인 구조조정을 거친 아케이드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장은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7%에 불과한 약 870억
유성원
본사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4길 11
매출액
3450억원
영업이익 456억원
임직원수 2만 7천명
사업분야 식품/외식산업
기업연혁
K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베이커리, 레스토랑 부분 1위
한국 상품 평가제도
고객가치 최우수 상품 선정
K-BPI 한국산업 브
구 분 내 용
인구통계학적
환 경 주요 여가활동 중 게임 1위
게임이용자 하루 평균 72분 게임이용
사회문화적 환경 고객의 니즈 변화에 따라 웹2.0과 컨버전스가 시대적 트랜드로서 부각
법률적 환경 150m2 미만에서 500m2 미만으로 건축법 기준 대폭 완화
게임산업 진
산업계와 노동계, 학계 등이 참여하는 SR표준화포럼을 출범시킨바 있다. 포럼에서는 기업의 경영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준수 요건을 코드화하려는 작업을 진행시키고 있다.
국민들의 기대 수준도 최근 한층 올라갔다. 회계투명성에서부터 기업의 지배구조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보는 국민과
2. 다산 정약용의 실학의 형성과정
(1) 실학의 형성과정
한국사상사에 있어서 실학사상이라고 할 때에는 17세기 후반에 대두하여 19세기 전반에 개화한 사상으로서, 조선시대에 주축을 이루어온 유성원, 이익, 박지원, 홍대용, 박제가, 정약용, 최한기 등 일련의 사상가들에 의하여 전개된 사상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