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의 문화와 성공전략
1. 킬러앱(killer App.)으로서 스타크래프트
아마도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가 수입될 때만해도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이 이처럼 클 줄은 몰랐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은 그 전투력만큼이나 강한 것이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는 오락실을 몰아내고
욕망 ‘사이’에서 소통을 시도한다. 뿐만 아니라 유년시절의 추억과 현재 ‘사이’에서 욕망의 역사를 이해한다. 그리고 타인의 삶과 욕망 ‘사이’의 간극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 이러하기에 시인은 자신의 본명인 ‘김미순’이 아닌 ‘김사이’라는 이름으로 좁혀질 수 없을 것만 같은 간극을 지
이미지와 현실 속 이슬람의 이미지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이슬람 사회에서도 억압의 대상인 여성들의 삶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공존하는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는 마음가짐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욕망함의 대전제
욕망(欲望·慾望) a desire;a craving;an appetite;(an) ambition(야망);wants(욕구)
욕망 欲望/慾望 명사
[명사]부족을 느껴 무엇을 가지거나 누리고자 탐함. 또는 그런 마음.
사회 구조 속의 욕망
기득권 세력들이 만들어낸
세뇌된 욕망
사회적 금기에 의해 조성된 욕망
욕망등은 인간성의 핵심으로 추앙받았던 정신과 이성에 비해서 열등한 것, 예측 불가능한 것, 동물적인 것으로 생각되었다.
문제는 이렇게 몸에 대한 마음의 우월성을 강조하는 이원론의 장구한 역사를 만들어온 당대의 지성인과 성인(聖人)의 대부분이 서구의 지배층 남성들이었다는 사실이다. 이
1. 현대 인간, 그리고 현대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 - 욕망
중세사회가 신의 섭리에 따르는 삶을 모델로 작동되었다면 - 때문에 인간의 특정한 욕구가 부정되기도 하였지만-, 근대사회에 이르러서는 개인의 욕망이 삶의 기본적 원동력이 되었다. 누구나 욕망하는 것이 인정되고 또한 욕망하는 것이 당
욕망을 인정케 하고 이를 표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글을 보는 사람들 모두 일생에 한 번쯤은 유디트와 미미처럼 마로니에 공원이나 한적한 길 모퉁이에서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나는 아무 예고 없이 다가가 물어볼 것이다. 멀리 왔는데도 아무것도 변한 게 없지 않느냐고. 또는, 휴식을 원하지
인정하며, 전체 의미와의 관계를 명확히 하여 논리적 기초를 밝히는 일이다. 비판은 위와 같이 사물의 시비를 가리는 것으로 비판의식을 통하여 사물을 냉정하게, 공정하게,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비판은 사물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기 때문
욕망과 경직된 윤리, 이념 사이에서의 갈등이 사건의 원인이 되며, 그 갈등 속에 원혼은 자기의 정당성을 주장하고, 존재를 인정받고자 하는 욕망을 보인다. 이 때 원혼의 저항 행태가 비인간적인 요소인 원귀나 뱀 등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은 현실의 윤리 제약들을 간접적으로라도 극복해 보려는 우
인정 자체가 터부시되며, 여성들은 성적 욕구를 온전히 드러낼 수 없다. 이런 성별화된 성문화의 배경 아래 포르노와 로맨스 소설은 생산되었으며, 그것들은 남성과 여성의 성적 욕구를 표현한다. 하지만 그것들이 그려내는 방식은 매우 상이하다. 그것은 여성과 남성이 갖는 각각의 욕망과 성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