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1주일 동안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을 사용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으로 살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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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생활윤리3공통<과제명>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30점 만점)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검사 결과 제시(캡쳐하거나, 결과 내용) 2.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업무와 무관한 내용과 시간대) - 가: 사용 방식과 그로 인한 문제점 결과 설명 - 나: 문제 해결 방법 찾아보기 및 결정 3. 주
인터넷게임에 몰두하게 될 수 있다. 인터넷 게임은 청소년들의 놀이공간이자 생활공간이며 그 속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찾고 성취감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관계를 형성한다(부정민, 2007년). 1990년대 이후 청소년이 문화 생산자이자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한상철, 2005년) 인터넷 게임은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
[인터넷생활윤리 2021년 1학기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소셜미디어의 사용의 역기능을 “네트워크 프라이버시”의 차원에서 서술한 후, 이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1. 소셜미디어의 개요
1) 소셜미디어의 개념
소셜미디어란 일반 사용자들이 주도하고 서로간의 소통이 가능한 매체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