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 황제의 뒤를 이어 즉위한 도미티아누스(재위 81~96)가 전제적 경향이 짙어 그리스도 교도를 박해하고 원로원을 제압하였으나, 속주통치와 변경방위에서는 치적을 올리고 있었다. 그는, 86년부터 자신을 주인이자 신이라고 부르게 하고 그리스도 교도를 박해하였다. 또한 비판자를 탄압하였으나, 브
로마의 최고 지배자, 카이사르
카이사르의 청년 시절에는 민중들의 지지를 받는 민중파와 원로원을 중심으로 한 귀족세력의 지지를 받는 벌족파가 서로 세력을 다투었다. 민중파의 대표자 격은 카이사르의 고모부인 가이우스 마리우스와 카이사르의 장인 킨나 였으며 벌족파의 수장은 술라였다.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었다는 뜻이다.
Ⅹ 개신교란 무엇인
제 2 부 근대 개신교의 신학적 흐름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