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인터넷 소설에 대해 '새로운 장르의 탄생' 혹은 '과대 평가된 10대 판타지물'이라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인터넷 소설을 포괄하는 사이버 문학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그놈은 멋있었다」를 통해 사이버 문학 및 청소년 문학으로서의 양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소설”에 대하여 계속적인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도대체 왜 계속적인 논란이 일어나는가? 그 이유는 다름아닌 인터넷 소설이 끼치는 사회적 영향력에 문제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인터넷 소설의 독자층은 대부분이 10대인 청소년, 그 중에서도 여학생들로 독자층이 매우 얇다. 본고에서는 인터넷 소
담임이 상상속에 등장하여 지수의 행동에 대해 오답인지 정답인지 가려주고 평가를 받는 상상을 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문제3) 드라마나 영화, 소설에 등장하는 청소년기의 특정 인물(1명)이 경험하는 청소년 문제의 특성을 서술하고, 교재 내의 청소년 문제 관련 이론을 적용하여 해석하 기로 하자.
소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다고 볼 수 있게 된다. 그런데 거기에서 더 나아가 많은 인터넷 소설들이 영화화되는 것은 실제상황처럼 영상화되는 것으로 그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 소설과 그 영화의 주 수용자 층은 청소년이다. 인터넷 소설을 활
청소년이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준다. 따라서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자신과 비슷한 모습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성장소설을 읽는 것은 무척 중요할 것이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성장소설의 개념과 장르적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성장소설인 「
소설은 폭넓은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졌다. 이후 이영도의 「드래곤 라자」, 김근우의 「바람의 마도사」등 많은 작가들의 작품들이 쏟아지며 인터넷과 서점, 책대여점을 점령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졌고, 특히 청소년층과 젊은 성인층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또래집단 간의 대화를 하면서 사회성과 공동체의식을 형성한다. 또한, 이전 세대와는 놀이, 소비, 작업, 학습법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ⅱ. 인터넷 소설 개괄
인터넷 소설은 PC통신과 인터넷이 생활화하면서 나타난 새로운 소설 양식이다. 인터넷 소설은 1990년
소설의 영화이다. 인터넷상에서 큰인기를 끈 소설들을 시나리오로 각색하여 영화화하는 경로가 이제는 빈번해지고 있다. 이것의 일회성과 자극적이기만 저급적 문화가치를 비판으로 한쪽에서는 반발이 존재하지만 인터넷소설영화의 붐은 가볍게 넘겨서는 안될 커다란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 본보
현재 대형서점에는 인터넷 소설만을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그 중심에는 귀여니 본명 : 이윤세, 필명 : 귀여니 이하 이윤세양 으로 칭함.
의 소설이 있다. 이미 100만권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일간스포츠 [경제, 생활/문화, 사회] 2003.11.20 (목) 오전 8:30
하며 인터넷 소설 흥행의 선두 주자가
정신 및 육체적 장애를 가진 청소년관련된 영화나, 소설, 드라마, 실제 사례 등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선정 이유와 줄거리, 현재 청소년복지정책과 실천서비스, 개선되어야 할 복지정책과 실천서비스에 대해 논술하시오.
Ⅰ. 서론
장애인 소재의 영화가 가끔은 상업성을 위해 흥미에 중점을 두거나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