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캐릭터마케팅
(1)캐릭터의 정의
①캐릭터의 사전적 정의
캐릭터라는 말은 1950년대 미국으로부터 유래된 것으로써 특성, 특질, 성질, 기질, 성격, 품형, 인격, 평판, 명성, 사회적 지위, 자격을 갖춘 사람이다. 다시 말해
사람이나 사물의 성격, 특징 또는 마크나 알파벳 등의 기
있다. 그동안은 우리나라의 캐릭터산업이 거의가 해외캐릭터에 의해 점령당해 왔다면, 디지털혁명에 의한 새로운 캐릭터비지니스에 있어서는 디지털의 기반이 튼튼한 우리나라도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여 Final Project의 주제를 ‘디지털시대의 캐릭터마케팅’으로 잡게 되었다.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생략)
4) 단순함 진행방식, 게임방법 (생략)
5) 짧고 다양한 스테이지
= 스마트폰 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조건을 모두 갖춘 앵그리버드는 단순히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을 향해
쏴서 못 맞추면 다시 쏘는 게임방식이라서 턴
1. 캐릭터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란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 을 총칭한다. 하지만 캐릭터 비즈니스 즉, 캐릭터마케팅에서의 캐릭터는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미지, 형상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통 일반적인 시각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캐릭터 전문회사는 현재 35개 업체로 늘었고, 코오롱과 제일제당, 동원 등 대기업까지 나서면서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캐릭터 산업이 그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토탈 마케팅 시스템(Total Marketing System)이 도입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토탈 마케팅은 통합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1. 캐릭터산업의 이해
(1) 캐릭터의 의미와 역할
* 캐릭터의 의미
캐릭터(Character)란 사전적 의미는 ‘성격. 인격. 성질. 특성’, ‘소설, 영화, 연극 등의 등장인물’이다.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을 총칭하기도 한다. 하지만 좀 더 명확히 하기 위해 캐릭터 비즈니스(C
캐릭터는 사람의 마음을 매료시킨다. 미키마우스, 스누피, 도라에몽, 울트라맨, 건담, 가면라이더, 제니, 마리오, 세일러문, 드래곤 볼 이런 캐릭터들 중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몇 개나 되나? 어느 것이나 캐릭터로서 대히트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만약 이런 캐
I. 소비자로서의 어린이 계층
1. 키즈마케팅
아동의 경제적 활동은 1980년대 이후 부각된 현상이다. 미국에서는 아동을 겨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쓰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마케팅 조사 작업에도 수백만 달러가 투입되고 있다. 이제 아동은 1차 시장-수입·지출·저축
캐릭터의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사람의 측정, 그래픽적인 마크나 기초 활자, 소설인 연극 등의 극중인물 평판, 명성, 신분, 자격 등으로 나타났으며 디자인 용어로서는 기업이나 상품을 소구하는 목적으로 인물이나 동식물의 일러스트가 서브심볼과 같은 형태로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아이캣쳐로서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