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남성보다 유연합니다. 이 점이 이 시대에 여성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하는 충분한 이유인 것입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Ⅲ. 결 론
본론에서 살펴본 일본 아니메의 특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전후 패전으로 폐허가 된 일본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시작
여성과 여자 어린이들은 그들의 낮은 사회적 지위와 성 때문에 무력갈등시 무차별적인 성폭력의 희생자가 된다. 강간, 강제임신, 강제불임, 강제매춘, 성적 노예제(위안부), 온갖 형태의 성적 고문과 성적 모욕으로 여성들은 인권을 유린당하고 공격을 받는다. 여성들은 전쟁 중에도, 전쟁의 폐허 위에
따라 귀국하여 상성합명회사 사장으로 취임
→ 밤에는 연극을 공부, 조선의 연극을 바로잡겠다는 포부를 버리지 않음 ex) 5월회, 백수재
S#2. 아버지의 여성 편력
- 친모를 8살 때 여읜 후 5명의 계모 손에서 10명의 이복 형제와 성장.
→ 후에 <이영녀>와 같이 여성의 문제에 관심을 갖는 작품을 창작
폐허 속에서 보낸다.
6.25 이후 미국 문화가 해일처럼 들어왔듯이,
히로시마의 폐허 위로도 미국 문화가 봇물
터지듯이 밀려왔다. 이때 미국의 ‘바자’나
‘보그’같은 패션 잡지도 일본으로 들어왔
는데, 여자 형제가 많았던 이세이 미야케는
어릴적부터 이런 패션 잡지를 보면서 패션에
대한
b. 출산의 여신
<작은 상(像)>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figurine : Artémis d'Ephèse BC 1세기, 고대 그리스, 루브르 박물관 소장
고대의 아르테미스 여신은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여신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고대의 다른 여신상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아르테미스 여신 또한 출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내막을 가지고 있다. 기지촌에서 주로 군 매춘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한다는 것은, 생명을 태어나게 하는 산파술보다는 오히려 원치 않는 생명을 없애는 소파술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 소설은 이러한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그 시절을 살다간 여성들의 삶의 일면을 들여다본다고 할 수 있다.
Ⅰ. 서론
한국의 여성 노인들은 유년시절 일제 식민 지배와 해방 그리고 한국전쟁, 군부독제, 민주화 등 시대적 격변기를 버틴 세대들이다. 성인기가 되며 급격한 산업화와 경제개발을 경험하고 이후 맞이한 민주화 항쟁, 외환 위기와 같은 다양한 혼란과 갈등을 몸소 체험했으며, 최근 코로나 팬데
Ⅰ. 서 론
고래(古來)의 한국 여성의 경우 남성의 하대품으로 생각하여 칠거지악을 만들어, 그 중 하나라도 속하면 시댁에서 쫓겨나기 쉬었다. 죄 많은 것이 여자라고 조금이라도 잘못 된 것 있으면 여자가 잘못 들어와서 집안이 안 된다는 말을 하여 여자들이 그만큼 맘적으로 많은 상처를 받고 손해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소낙비>, <아내>, <정조>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산골 나그네>는 남편이 있는 여인이 남편을 살리기 위해 들병이로 변모해 의도된 매춘을 하게 되는 비참한 실상을 다루었다. 그런데 <소낙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