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리드리히 니체의 『도덕의 계보』를 읽고 나면 지적인 도전과 자극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Nietzsche의 아이디어와 주장은 생각을 자극하고 대립적이며 독자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재검토하도록 도전합니다. 이 책은 도덕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하고 독자로 하여금 전
신화의세계 중간과제
1. 신화의 세계 교재와 강의 5장 (페르세우스, 벨레로폰, 테세우스) 핵심적인 내용 요약 서술
1) 페르세우스
페르세우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거대한 계보로 이루어진 조직에서 조상과 후손의 관계로 연결된다. 특히 페르세우스의 이야기는 그리스 신화
신의 아버지가 저질렀던 어머니에 대한 폭력과 억압적 상황을 목격한 어린 시절의 체험에서 비롯된다. 여섯 살 때 본 아버지의 폭력은 그녀에게 엄청난 충격을 가져다주었다. 이로 인해 그녀의 기억 속에서 아버지는 신의 처벌을 받아야 하며 자신은 신의 사제이기에 아버지를 벌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사위인 알리를 계승자로 여김
- 무함마드의 혈족인 알리만이 칼리파의 자격이 있음
- 예언자 → 신의 말씀을 전달해주는 자
- 칼리프 → 예언자의 말씀을 일반인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하고 적용하는 직위
→ 칼리프는 신성한 존재이므로 당연히 무함마드의 후손이 되어야 함
알리만이 칼리파의 자격이 있다고 보고 있다. 또한 예언자가 신의 말씀을 전달해주는 자이며 칼리프는 예언자의 말씀을 일반인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하고 적용하는 직위를 갖는 신성한 지위이다. 고로 시아파에 의하면 칼리프는 신성한 존재이므로 당연히 무함마드의 후손이 되어야 한다.
사위인 알리를 계승자로 여김
- 무함마드의 혈족인 알리만이 칼리파의 자격이 있음
- 예언자 → 신의 말씀을 전달해주는 자
- 칼리프 → 예언자의 말씀을 일반인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하고 적용하는 직위
→ 칼리프는 신성한 존재이므로 당연히 무함마드의 후손이 되어야 함
제1장. 세계의 시작
헤시오도스의 <신들의 계보>에 태초에 카오스가 가장 먼저 생겨났다고 카오스 다음으로 생긴 것이 가이아와 에로스인데 카오스는 원초적인 분리, 에로스는 결합의 원리라고 볼 수 있다. 이들 외에 타르타로스도 최초의 존재라고 보는데 타르타로스는 땅속 깊은 곳에 있는 심연이
창세신화
<규원사화 기록본>
3. 물과 불의 조정
환웅은 신의 조화를 나타내어 불은 위로 올라가게 하고,
물은 아래로 내려가게 하고,땅과 물이 구별되게 하였다.
4. 인간창조
환인은 세상의 가장 밝고 빼어나고 신령한 성품들을 뽑아서
그것으로 사람을 만들었다.
한국의 창세신화
<규원사화 기록본>
신의 현신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한다.
- 에라스무스는 절대자의 존재를 믿었고 그것으로 충분했으며 성경을
완전히 믿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친구 웨지우드의 생각을 비웃었다. 이 둘의 자녀 로버트 다윈과 수잔나 웨지우드는 후에 결혼하여 찰스 다윈을 낳는다.
<다윈 가문과 웨지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인간답게 살아가는 것이 최고일 것이다. 사람이 소와 돼지가 될 수 없으며, 도한 신의 영역에 도전할 수도 없다. 그런데 사람도 여러 가지 부류가 있어, 멋을 부리고 남에게 과시하고 싶은 욕망이 강한 자가 있는가 하면, 그와 반대로 겉보기에는 수수해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