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놀다’의 사전적 정의는 놀이나 재미있는 일을 하며 즐겁게 지내는 것이다. 또는 직업이 없거나 특별히 하는 일이 없이 시간을 보낼 때에도 우리는 ‘놀다’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인간은 대부분 자신의 유년기를 특별한 목적 없이 성장에 집중하는 시기를 보내게 되며, 이 과정에서 자연
Ⅰ. 서론
청소년들이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놀지 말고 공부 좀 해라"라는 말이다. 이 말 속에는 ‘놀이’는 하지 말아야 되고 심지어는 해서는 안 되는 듯한 인상을 풍긴다. 기성세대들에게 있어 ‘놀이는 어떤 것인가?’를 잘 드러내주고 있는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상당수의 청소년들은 공부
Ⅰ. 서론
놀이 및 여가활동은 아동이 누려야 하는 기본 권리로서 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행복을 위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의 아동에게 놀 권리는 잊혀지고 있다. 과도한 학업 시간은 아동의 놀 수 있는 시간을 빼앗아 갔고, 놀이 친화적 환경의 제약으로 대부분의 아동이 집
1. 서론
최근 K-pop, K-beauty, k-Contents 등 한국문화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반영한 ‘오징어 게임’은 모든 시청국가에서 1위를 하면서 오징어 게임에서 사용한 한국 놀이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의 놀이는 과거 수많은 전쟁과 어려움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거나 사라지기를
Ⅰ. 서 론
사람이 살아가는 과정에서 놀이란 일반적으로 자발적인 표현이며 특별한 목적이나 동기 없이 행하는 흥미로운 활동이다.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은 놀이다. 놀이는 그것이 개인에 의해서건 또는 집단에 의해서건 간에 여가중에 영위되는 활동이고, 그 활동으
청사진이라는 단어는 종종 어떤 것의 방향, 계획, 그리고 유토피아의 의미로 전달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제목은 '인간사회 진화의 청사진'을 단축한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자막에는 원작과 약간의 차이가 있다. 원작의 부제는 '좋은 사회의 진화적 기원', 즉 '좋은 사회의 진화적 기원'이고,
1. 서론
기업들은 직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서 교육을 하고 훈련을 시킨다. 입사초기에 훈력을 위한 교육을 하는 경우도 있고, 승진을 위한 보수 교육을 위해서 교육을 주최한다.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경쟁심도 올리면서 기업과 사원을 위한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다양한 방법의 훈련들이 있지만,
Ⅰ. 서론
신념이란 어떤 판단, 주장, 의견을 가치 있다고 믿는 마음의 상태로서, 개인의 행동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 교사의 신념은 교사가 갖는 아동관, 교육의 목적과 목표, 교수활동에 대한 가정을 통합하는 총체적 개념으로 정의되는데, 이는 교사가 갖는 아동관, 교육의 목적 및 목표, 교수
01.
기술은 단순히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는 도구적인 것이 아니다. 새로운 기술이 탄생
하여 도입되면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다. 거시적으로 보자면
인류 문명의 변화란 결국 기술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농경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지식기반 사회로의 변
1. 다음 중, <보기>에 제시된 빈칸 A, B에 들어갈 단어의 묶음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보기>
• 창조성을 가로막는 칠거지악은 개인차원과 조직차원이 존재한다.
• 개인차원의 칠거지악 중 ‘그냥 이대로 살다 죽지 뭐!’라는 자세는 창조충동과 자극으로 변화를 추구
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