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들을 도울 목적으로 사들인 곳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성공한 사업가인데, 이주 노동자들을 심하게 다루는 것을 보고 실망한 그는 자립하여 이주 노동자들을 도우며 살고 있었던 것이다. 완득이는 똥주에 의해 자신의 어머니가 베트남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어머니를 만나게 된다. 킥복싱과
노동자들의 인권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빈번히 일어나고 있고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 아주 민감한 문제입니다. 외국인 노동자라고 해서 우리보다 못하다고 해서 그들을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인권을 유린하는 것입니다. 당하는 사람이 자신이어야만
창구효과가 큰 문화산업의 특성에 맞추어 아예 기획 단계부터 영화·게임·애니메이션·캐릭터 등을 망라하는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그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는 추세이다. 미국에서는 미디어 프랜차이즈(Media Franchise)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는 미디어 믹스(Media Mix)라는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다.
그러면서 이런 생각이 든다. 과연 한국사회는 정의로운, 올바른 사회일까.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보호계층의 사람들과 차상위계층, 중산층까지. 삶을 살아갈 즐거움을, 그 힘을 충분히 얻는가? 일부의 경우는 직업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상위계층이면서도 실상은 하위계층수준인 경우도 있다. 더욱 고된
지원동기
전기 업무에 대한 관심 때문에 건설 전기 노동자로 현장에서 엘리베이터 안전 관련 일을 했습니다. 승강기에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과 갇힌 사고 방지를 위한 안내문을 부착했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중앙에서 승강기를 작동시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현장에서 전기공사를 보조하며 실무경
돌아간다. 글로벌 시대 속에서 여성의 진출할 무대는 넓어졌다고 하지만 과연 이 무대가 남녀 공평한 무대인가? 여성은 점차 글로벌시대 속에서 주변인으로 떠밀리고 있는 현실이다. 여성의 주변화와 더불어 인도의 대리모 산업 같은 윤리적 측면에서 아이러니한 문제점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영화가 나오지 못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영화인들은 흥행에 부담이 가는 영화의 제 작을 피했다. 엉망인 배급 구조와 열악한 극장 역시 악순환을 부채질했다. 게다가 영화에 대한 검열은 더욱 날카로워졌다. 올해 영화법이 만들어 져 제작할 수 없는 영화를 아예 "성문화"해버린 것이다. 그나마 숨통을 틔
▶ "살인의 추억"의 줄거리
'살인의 추억'은 나에게 단순한 형사 스릴 영화가 아니라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 작품이었다.
우선 영화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 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 그들은 하루에 우편물을 건네줄 때만 대화를 했지만 시간이 지날 수 록 이야기는 늘어났고 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과 일상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서로 믿고 의지하게 된다. 이 때 영화에서는 '베네뜨리아 루소'를 통해 반전하게 되는데 막연히 시인을 꿈꾸고만 있던 ‘마리오’이었지만
별 따기다. 그렇기 때문에, 교실 붕괴니 왕따 문제니 하는 학교 현장과 관련되어 생기는 답답함은 어쩌면 아이들보다는 교육 제도를 만들고, 교육 현장에서 일하는 어른들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이렇게 교육 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고 있다보면, 영화 속 인상 깊었던 키딩 선생님이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