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에 관하여...
기업문화
기업문화란 기업의 전임직원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행동규범, 상징적인 심벌을 의미한다.
기업문화의 3요소란 공유가치관, 행동규범 그리고 이들을 개발하는 심벌을 말한다.
▶ 공유가치관 : 전사적으로 모든 사원이 공유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성공적인 기업
이 사건은 소주판매업자에 대하여 강제로 자도소주를 구입토록하고 있는 주세법의 규정이 소주판매업자의 직업의 자유는 물론 소주제조업자의 경쟁 및 기업의 자유 등을 지나치게 침해하여 헌법에 위반된다고 결정한 사건이다.
정부가 1970년대 초부터 전국에 400여개의 소주업체가 난립한 소주시장
1. 조직문화의 정의
· 기업문화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으나, 그 본질이 왜곡되지 않도록 올바른 개념을 공유할 필요가 있음.
· 산업계에서 기업문화의 개념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하여 이해되어지고 있으나,이중에서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구성원들의 공유된 가치의식』 이라
Ⅰ.서론
관광이 생기기 시작한 즉, 관광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 않았고 그 틀 또한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관광이 생활 속에서 점점 뿌리를 내리며 우리에게 많은 영향력을 끼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현대의 관광은 그것이 국민 가운데 한정된 계층에 의해
우리나라 귀금속 시장은 1979년 5월 상공부가 보석가공을 국가의 정책산업으로 발표하고 반귀석의 수입을 허용(귀금속산업, 2000년, 창간호)한 이래 1980년대의 귀금속 여명기를 거쳐 '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로 하여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1989년 1월 1일부터는 해외여행 자유화와 개방화 물결에 편
Ⅰ. 서 론
'93년 12월 15일 UR 타결에 따라 GATT(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협정)가 발전적으로 해체되고 95년 1월 1일부터 세계무역기구(WTO)가 정식으로 발족되었다. GATT가 의사결정을 만장일치로 하는 방식을 채택한데 비해 WTO는 다수결 원칙으로 의사 결정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협약 위반
1. 회사소개
◎ 무점포 유통의 최강자 LG홈쇼핑
LG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로 홈쇼핑붐을 일으킨 장본인입니다. 지난 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통신판매 시장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며 시장 변화와 홈
거시환경분석
1.경제환경
1)시장규모
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Ⅰ. 서론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다. 자본주의를 떠받치고 잇는 기둥이다. 20세기 초반에 전세계적 공황이라는 자본주의 몰락의 위기에서 벗어나고 계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도 광고의 힘이 기여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위기는 과잉생산으로부터 비롯되었는데, 기술과 생산방식의 확대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올해 3/4분기까지 약 748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NC소프트와 넥슨이 각각 358억원, 195억원으로 전체의 약 74%를 차지하며 시장을 있끌고 있다. NC소프트는 98년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의 대성공으로 유명한 업체로 금년 말까지 매출액이 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