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국가라는 것은 고대부터 존재한 개념이지만 오늘날 국가는 고대나 중세 국가와 다른 특별한 특성들을 지니고 있으며 그러한 성격을 지닌 국가를 근대 국가라고 한다. 근대 국가가 고대 국가나 중세 국가와 구분되는 이유는 근대 국가가 국민국가이기 때문이다. 국민국가란 일정한 영토
로마의 기독교 박해 기록을 살펴보고, 로마가 기독교를 박해했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4세기 이후 로마제국이 기독교를 국가종교로 받아드린 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후 로마와 기독교의 관계를 세계사적 차원에서 다루어보고자 한다.
로마의 기독교 박해는 로
로마신화와 북유럽신화 그리고 한국의 신화(설화)
그리스로마신화라고 한다면 만화책이나 텔레비전에 반영되었던 ‘올림푸스 가디언’을 통해 많이들 알고 있을 것이다. 최초의 신 가이아에서 제우스, 포세이돈, 하데스가 생겨나고 그 후에 새로운 신들이 생겨나 그리스로마신화 12신 완성되었다. 그
로마 전역으로 전파되었다. 당시 로마의 사회는 제정이 분리 되어 문란하였고 불안하였다. 그 가운데 사람들은 참된 종교에 대해 갈망하고 있었으며, 이는 그리스도교가 자리 매길 할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 당시 사도들이 회중을 이끌었던 시기의 교회를 초대교회라고 한다. 사도들은 부활한 예수
I. 서 론
제국주의 시기를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로 상정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데에는 대부분의 의견이 19세기 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에릭 홉스봄(Eric Hobsbaum)은 제국주의의 시기를 1875년에서 1914년까지로 보았다. 이 시대는 그것이 새로운 종류의 제국주의를 발전시켰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 족장시대
기원전 17세기인 유태인의 역사는 약 4000년 전 아브라함과 그의 아들 이삭과 손자 야곱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메소포타미아에서 발굴된, 기원전 2000년에서 1500년 사이로 추정되는 기록으로 그들의 유목생활의 양상이 창세기에 기록된 것과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브라함이 어떻
따라 전통문법, 역사·비교 언어학, 소쉬르와 유럽구조주의 언어학, 미국의 기술구조언어학, 변형생성문법으로 나누어 그 내용을 개괄하기로 하겠다.
1) 전통문법
전통문법 연구의 전통은 그리스·로마 시대의 문법 연구로부터 출발한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서구 문법의 전통적인 8품사 체
I. 순천향대학교병원 간호사 1분 스피치(1분 자기소개)
한 명의 사람으로서 가지고 있어야 할 마음가짐을 갖고 항상 주어진 상황에 강하게 대처해 왔습니다. 책임감은 물론 소속 조직에 대한 애정과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깊은 유대, 많은 것을 생각하고 이를 통해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해 왔습니다.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전시회(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감상기
모딜리아니 몽파르나스의 전설 전시회는 아메데오 모딜라이니의 작품 전시회로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렸다. 아메데오 모딜리아니는 20세기 아방가르드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파리의 대표적인 화가이다.
아
로마에서 화려한 르네상스 예술을 견인하던 교황에게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했다. 메디치 은행이 파산한 상태에서 교황이 기댈 것은 순박한 신자들이 바치는 헌금과 면죄부 판매대금뿐이었다. 이에 분개하여 일어난 사람이 루터였다. 그러나 르네상스 건축과 예술에 심취한 교황의 눈에 루터는 인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