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성: 일상성
(3) 사회문화적 특성 (수용면)
대중성: 누구나 접근, 이용 가능
문화성: 문화나 유행 보급, 선도
2. 영상매체의 특성
(1) 매체 언어의 변화
언어는 문화의 상징이며, 그 언어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관계를 규정
매체 언어는 인간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존재
문화성, 심리성검토, 그 제작행위에서부터 사용에까지 다양성을 가진다. 그 다양성들은 상호 연계되어 있다.
2-2. 구조와 형태와의 관계
- 건축은 인간의 다양한 행위를 수용할 수 있는 용기로써 그 행태는 인간의 근원적인 행태적 특성에 따른다. 사람이 어느 장소에서나 서 있거나 앉아 있거나 누워
상호관계에 의해 형성
- 정신적, 물리적, 심리적 행동에 형향
- 주거, 이웃, 마을, 도시를 고려하여 전체적 맥락에서 파악
되어야함
- 안전성, 보건성, 편리성, 문화성의 관점에서 기능적 척도의 기준을
마련하여 거주인의 심리, 사회적 측면에서 인간생활의 즐거움과
미적 질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로 구분 가능하다는 것이며, 도시관광구성 요인들을 통해서 도시 관광객은 도시관광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위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인지적 측면에서의 매력성, 문화성, 상징성, 경제성, 환경성, 접근성 6가지 구성요인들을 <표-1>과 같이 도출하였다.
문화성에 의해 감독되고, 어린 아동들의 모든 발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교수법과 교육단계를 취할 것을 권장하였으며, 정부는 3세 이상의 빈곤지역 아동들에게는 교육시설에서 우선 양육토록 하는 혜택을 주었으며 4세부터는 모든 아동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였다.
두 번째의 사회적 요
문화성을 극대화하는 Holon 구조를 통해 조직 전체의 활성화를 촉진한다. 결국 이러한 기업조직의 움직임은 하도급 거래 위주의 전통적 협력관계에서 기업간의 수평적 협력관계로 기업간의 상호 관계 변화로 나타난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기업간의 상생전략이 새로운 시대변화에 맞는 경영전략으로 제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학습자의 인지적 정보처리와 구성을 중시하며 교수-학습 과정에서 누적적인 성향에 가치를 부여하는 관점이다.
구성주의에 따르면 지식이란 역사성, 문화성, 사회성을 벗어나 정형화되고 정체화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개개인이 자신의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상
문화성 : 방문지역, 국가의 문화적 특성을 중심으로 주제가 설정, 구성된다.
3) 개성 : 주제마다 고유의 정체성을 지니고 있어 주제별로 차별성을 강조한다.
4) 재미성 : 기본적으로 전제되는 요건으로서 방문객들이 항상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재미성을 부여
하는 각종 놀이와 이벤트 등을
상호작용하여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다. 개인의 내적 원인으로는 선천적 특성인 유전적 요인과 성장하면서 가지게 되는 성격적 요인 등이 영향을 미치고, 사회 환경적 원인으로는 가정, 벗, 학교이 중요한 원인이 된다. 청소년들은 자아가 현실을 적응하면서 갈등, 외로움, 따돌림, 혼돈, 우울, 불안, 초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