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함
- 시대 변화에 따라 생활용품에서 패션용품으로 전화되고 있음
- 년령대별 제품이나 계절별 상품 출시로 경쟁력 신장
- 고가 제품 및 외국브랜드 수입으로 브랜드 차별화
< 기업 OR 정부 >
- 각종 재난 발생시에나 후진국 물자지원등으로 구매함
- 군대 등의 단체에 조달을 위하여 구매함
게임 종류
아케이드 게임
업소용 게임
향후 게임시장 전망의 기초 자료로 활용
PC게임
비디오 게임
국내 게임개발 및 유통업체, 인터넷 PC방, 컴퓨터 게임 장(오락실)
온라인 게임
게임 전용의 서버가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여러 클라이언트들이 그 서버에 접속하여 서버에 종속적으로 (클라이언트
(1) DAUM의 의미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
(2) DAUM의 비전
1. 인터넷 기업
E-mail(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
2. 인터넷
NEXON에 대한 일반적 소개
1994년 창립하여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선보인 이래 넥슨은 현실 삶을 뛰어 넘어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생산해 왔습니다.
수 십 만 명이 동시에 즐기는 '인터넷 게임'에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미국은 1980년 이후 기업의 운영합리화를 통해 통합, 재조정을 거듭해 왔던 면방기업들은 면방기업으로 존재하기에는 가격만으로는 경쟁력을 잃었다고 결론짓고, 세계시장 확보를 위한 소비자와의 제휴에 총력을 다해 왔으며, 구체적 내용을 보면 판로별 제품생산 원칙, 고부가가치 상품위주 원칙, 고
.
․ 제조업체들의 ‘서비스 컴퍼니’ 전략은 고객들에게 물질적 제품과 함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 제공자로 전환하게 만듬.
․ 따라서 유통,금융 서비스 등을 여러 서비스업체가 행하던 것을 제조업체가 행하는 방식으로 변모하는 사업 가치 사슬의 재구축이 발생되고 있음.
1. 기업 선정 배경
1. OB맥주에 눌려 고전하던 HITE맥주가 업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가?
2. HITE맥주가 1위 자리를 빼앗기지 않고 고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 HITE 성공요인
1) 전략적 포지셔닝으로 틈새시장 전략(niche marketing) 전개
2) CEO의 전폭적 지원과 공격적 마케팅, 영업전략 시행
3)
(주)영진닷컴은 1987년 11월 영진출판사로 시작하여, 1999년 1월 기존의 영진미디어와 통합하여 (주)영진출판사로, 그리고 2000년 1월 (주)영진출판사는 (주)영진닷컴으로 상호개명을 하였다.
영진닷컴의 주력아이템은 컴퓨터도서 전문출판과 96년에 시작한 인터넷 토탈 서비스업, 교육용소프트웨어 개발
이랜드만의 독특한 기업문화
1. CHURCH 문화 : 기독교를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
- 월요모임 : 매주 월요일 8시 브랜드 별로 2시간 30분 정도모임
- 묵상의 시간 : 매일 오전 8시 30분 30분간 묵상
- 수련회 : 매년 겨울 전 사원 대상으로 4박5일의 수련회 실시
있다.
2. 각 그룹에 해당하는 사업단위
<별(Star)>
1) 현대자동차
ㄱ. 국내시장 점유율 : 소형-59.2% 준중형-55.7%
ㄴ. 월 판매대수 : 내수-67,668대 수출-104,660대
ㄷ. 전략
a.독일 뤼셀스하임市 10,000여평 부지에 유럽법인 신축 기공식
-관리기능과 연구개발 기능 수행할 최첨단 다기능 복합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