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계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로서,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함.
유비쿼터스 사회에서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평면 벽 모니터 등 컴퓨터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이야
현실 아닌 현실은 우리가 알고 있는 현실의 개념에 새로운 도전을 하며 현실에서 경험하지 못 했던 경험을 우리에게 주려한다. 과연 가상현실은 우리가 꿈꾸던 이상향(utopia)을 위한 발걸음인 것일까? 아니면 ‘매트릭스’와 같이 인간을 가상현실의 노예로 전락시키는 재앙이 될 것인가?
1. 들어가며 - 인공지능 개관하기
A.I.(Artificial Intelligence)란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의 이해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지칭하는 용어이다. 자연 언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분야, 전문가 시스템 (expert system) 분야 등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인간의
발달로 인해 유아교육에서 다양한 기술과 매체가 도입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용되며 유아의 학습 방식과 경험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교육용 애플리케
Ⅰ. 서 론
인공지능의 발달은 제4차 산업혁명의 시기를 맞이하여 여러 분야에 있어 새로운 직업의 탄생과 더불어 사회의 변화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유치원에서 유아대상 교육에도 일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학습효과도 놀면서 자연스럽게 공부하는 것이 최고다. 과거의 주입식교육, 기
Ⅰ. 서 론
제4차산업혁명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달하게 한 가장 큰 기술은 인공지능이라고 볼 수 있다. 인공지능은 인간의 두뇌를 뛰어넘는 매우 우수한 기술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과학교육은 유아교육에 있어 커다란 학습효과를 거두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을 유아과학교육에 활용
인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
인간의 뇌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을 통하여각종 마비 증상과 실명, 자폐증치료, 우울증, 정신분열증 등 지금까지 의학적 치료가 불가능했던 복잡한 신경 질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뉴럴링크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뇌의 특정 부분에 칩 형태의 컴퓨터 인터페이스(BCI)를 이식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