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클럽은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주된 역할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사이트의 수익모델 전개에 앞서 회원 실명 확인 등 사이트 투명화를 시작하였으며 실시간 20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분산처리 기술 등 커뮤니티 기본 환경을 구축하여 프리미엄 서비스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하
네오위즈는 계열사의 통합 관리 서비스 제공과 미래전략 수립을 담당하는 순수 지주회사로 남게 된다.......
네오위즈인터넷과 네오위즈인베스트는 물적 분할 방식으로 개편되며 모두 네오위즈의 100% 소유 자회사로 운영된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세이클럽을 비롯한 웹2.0시대의 새로운 인터넷 사업영
네오위즈에게는 백년이 넘어서도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꿈이 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삶을 향한 개척이란, 네오위즈의 제도와 사업모델, 그리고 서비스와 제품 모두에 항상 한발 앞선 창의력과 남다른 사고를 담아 세상을 개척해나가겠다는 꿈을 말한다. 또, 여기서 수익이란 기업의 존재 이유
지난해 하반기부터 네이버, 엠파스, 야후 등 주요포털들이 잇따라 출사표를 던진 분야다. 이용자수 200만명에 머물렀던 블로그 시장은 지난해 6월을 기점으로 800만명으로 급성장해 7월부터 블로그 이용자 1000만명 시대가 열리면서 급성장했다.
4.경쟁사 분석 - Sayclub
4.1.세이클럽 회사 소개
사이트SayClub.Com 서비스 시작
1999년 8월 원클릭 사용자 100만 돌파
1999년11월 원클릭 온라인 파트너제휴 사이트 이체인 오픈
1999년11월 온라인게임 자동접속서비스 이 게임즈 오픈
1999년11월 세이클럽, 사용자 100만 돌파
2000년10월 지불결제시스템 원클릭페이(OneClick Pay™)
I 서 론
1.연구배경의 의의
자본주의 사회는 생산활동과 소비활동으로 인한 시장의 형성으로 생산활동의 주체인 기업은 이익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고 소비활동의주체인 소비자는 최대의 만족을 얻기 위하여 상품시장이나 서비스시장에서 소비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경제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I. 인터넷 교제 산업
1. 채팅의 탄생
2. 채팅의 발생이유
3. 핸드폰의 보편화와 채팅과의 관계
90년대 중반부터 붐을 일으킨 PC통신에서의 채팅과 90년대 후반 난립한 인터넷 채팅 싸이트들로 21세기를 맞은 지금 컴퓨터 공간에서의 채팅이 N세대(Network Generation)를 대변하는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시장의 개척자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과정에 주목해 성공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높은 인지도를 지녔던 Sayclub이 커뮤니티 사업에서 왜 실패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Cyworld & Sayclub 미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싸이월드에 대한 이해는 우리 시대에서 눈여겨 보아야할 문화적인 배경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싸이월드는 어떠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현황은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마케팅 비용 등 부대 비용 증가 등을 이유로 생각할 수 있다.
-2003년에도 경기침체와 민간소비의 부진에 따라 당분간 국내 음반산업의 전망은 부정적이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 등장
-음반사의 매출규모가 줄어들고 시장규모가 축소 됨에 따라 기존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와 다운로드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