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시회, 학교에 보급된 소프트웨어, PC 구입 시, 흔하게 접하는 것이 대부분 CD에 담겨진 소프트웨어들이다. 이런 소프트웨어들은 활용 분야에 따라 교육용, 게임용, 가정용, 사무용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들을 살펴보면, 멀티미디어 요소
.
- 비용추가 부담이 없다.
- 현재 무선 표준에 기반한 고효율 프로토콜
-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HTML과의 상호 교환성 결여
- 화상처리가 되지 않는다.
- html=>WML변환을 위한 Gateway 서버가 반드시 필요하다.무선 통신망 기술과 장비들에도 쓰일 수 있는 컨텐츠와 응용기술을 개발한다.
Ⅰ. 서론
WAP는 이동전화나 PDA등 소형 무선 단말기상에서 인터넷데이터를 이용하는 데의 규약이다. 이 규약에는 이동전화와 노트북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인터넷 데이터의 가공 처리, 전용 브라우저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WML을 만들었다.
초창기에 Ericsson, Motorol
대하여 그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활용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예측기로 하자. 그리고 WAP(Wireless Access Protocol), C-HTML(Compact-Hyper Text Markup Language), S-HTML(Secure-Hyper Text Markup Language), WML(Wireless Markup Language), WiBro(Wireless Broadband)의 용어들의 의미를 설명하기로 하자.
대하여 그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활용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예측기로 하자. 그리고 WAP(Wireless Access Protocol), C-HTML(Compact-Hyper Text Markup Language), S-HTML(Secure-Hyper Text Markup Language), WML(Wireless Markup Language), WiBro(Wireless Broadband)의 용어들의 의미를 설명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