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하면서, 동시에 현재에 대한 각성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는 것으로 그 의미를 더욱 확대해 볼 수 있겠다.
현대에는 이런 저런 많은 담론들이 있다. 그것들은 모두 post-modernism에서 비롯된 '다원성'이라는 타이틀 안에서 거론되어 있고, 그러한 경향은 많은 영화들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post-modernism) 이론에서 찾기도 한다.
결론적으로 구성주의는 17세기 이후 서구의 인식과 사고를 지배해 온 패러다임으로서의 객관주의적 인식론에 대한 비판으로 제기되었고, 특히 1960년대와 1970년대를 걸쳐 변환기에 인지이론의 한 형태로 구성주의가 등장하게 되었다. 따라서 객관적인 지식관에서
이전의 어떤 사회보다도 도덕 면에서 건강하다. 따라서 문제는 현대 사회를 새로운 유형의 사회로 대치하는 것이 아니고, 현대 사회의 그런 추세를 확대하고 심화시키는 쪽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때문에 파슨스는 성급하게 탈현대(post-modern) 사회를 얘기하는 사람들과 보조를 같이 하지 않았다.
post-modernism)철학의 대두에 따라 기존의 객관적․절대적 진리관은 주관적․상대적 진리관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습관도 변화하게 되었다. 학습은 더 이상 학습자 외부에 객관적․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지식 체계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학습이란 지식
post-modernism) 철학의 대두에 따라 기존의 객관적․절대적 진리관은 주관적․상대적 진리관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습관도 변화하게 되었다. 학습은 더 이상 학습자 외부에 객관적․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지식 체계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학습이란 지
post-modernism) 도시공간에서 이런 경향이 강화되면 부르조아 내부 질서의 경쟁은 ‘기호’를 통한 상징투쟁으로 변화한다. 그런 의미에서 도시공간의 텍스트적 성질과 대중매체의 영향력이 결합하면 새로운 의미의 생성의 가능성과 분석대상으로서의 도시공간으로 변한다.
‘강남권역’에 관한 매체의
.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철학의 등장으로 기존의 객관적․절대적 진리관은 주관적․상대적 진리관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습관도 바뀌게 되었다. 학습은 더 이상 학습자 외부에서 객관적․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지식체계를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과정으로 보지 않는다. 학습이란
post-modernism) 철학의 대두에 따라 기존의 객관적, 절대적 진리관은 주관적, 상대적 진리관으로 바뀌고, 지식에 대한 관점 역시 객관적, 절대적 지식관에서 주관적, 상대적 지식관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진리관과 지식관의 변화에 따라 학습이라는 과정도 학생 외부에 객관적으로 존
Post-Modernism)에 대한 관심과 같이하여 부상된 개념으로, 1970년대를 전후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으며 정부가 시행하는 새로운 정책이나 국민통합의 이데올로기, 또는 사회운동의 목표를 지칭하는 것으로 존재해 왔다 (이용승, 2004)
. 이 개념의 등장 배경으로서는 민주주의의 확산과 다양한 인
Post-modern Feminism)은 가장 최근에 등장한 페미니즘 범주로, 여성과 남성의 보편적인 생물학적 특성은 없다고 가정한다. 따라서 그들은 여성억압의 요인을 단일한 요소로 설명하려고 하거나 구조화된 것으로 설명하는 접근을 비판하고 여성이라는 범주가 남성과 대비되는 이원화된 구조를 상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