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구의 필요성
현대사회의 여가활동이 점차 스포츠화 하고 있으며 스포츠 보도가 활성화되면서 기업의 광고 전략도 상품 중심에서 기업의 총체적인 이미지 중심으로 전환되어 있으며 스포츠가 지닌 특별한 이미지를 광고매체로 대폭 활용하는 추세이다(한국체육과학연구원, 1998). 여기에 기업이
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널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쉐이크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