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참여한 학제간의 팀이 다양한 형태의 집단과 상황에서의 리더쉽 스타일을 분석하기 위하여 LBDQ를 사용하였다. LBDQ는 리더가 그들의 업무를 어떻게 수행하는가를 기술하도록 설계된 연구이다.
LBDQ는 구조와 배려에 해당하는 15개의 항목을 각각 포함하고 있다. 특정한 리더형태에 관한 자료를 얻기
서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그렇다면 리더쉽이란 과연 무엇인가? 조직의 역할은 무엇이며, 어떻게 혁신을 이끌어 낼 수있는가? 쉽게 답하기 어려운 문제다. 하지만 그 해답은 해외가 아닌 한국의 기업에서도 찾을 수 있다. 그 사례 중 하나로 안철수 연구소를 생각해보자. 최근 안철수라는 리더와 그의
정보사회를 'The age of spiritual industries'라는 말로 표현하였다. 그는 사회진화의 정도가 농업, 물질산업, 정신산업의 구성비율에 따라 결정되며 발달된 사회일수록 정신산업의 비중이 확대된다는 논리를 근거로 인류발전의 3단계를 설정하고, 현대가 '물질산업 중심사회'에서 '정신산업 중심사회'로의 이
통신의 광범위한 확산을 배경으로 등장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시장은 기술 및 이용환경상의 몇 가지 제약요인에도 불구하고 향후 급속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다.
세계의 주요 이동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은 3세대 기술인 IMT-2000 관련한 막대한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있는 원천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서 웹사이트는 기업의 활동과 환경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를 실시하는 기업의 경우 웹사이트는 기업의 활동과 환경을 연결하는 관문의 역할과 동시에 기업의 경우 웹사이트는 기업 활동의 중심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증가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요성에 의해 그
통신영역을 완전히 하나로 묶어버리는 이동통신기술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으니 가까운 미래에 곧 실현될 이동전화 시스템, IMT-2000이 바로 그것이다.
IMT2000은 하나의 단말기로 유무선 환경에서 음성, 데이터, 영상 등을 고속으로 주고 받을 수있는 유무선 통합 개념의 글로벌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서
서 개개인간의 직접교류를 의미하는 것으로, 근래에 모든 관심을 끌고있는 음악파일의 공유에서 모든 디지털 컨텐츠의 배급으로, 또 각 기업 내 업무의 분산처리에서 기업 간 거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무한한 영역으로 확대해 갈 수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현재에도 많은 신생 기술업체와 기존 거
서비스의 성공적인 출발은 아직 뚜렷하게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지 못한 미국이나 유럽의 은행들이게 성공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이경형&김이영, 2002).
모바일(Mobile)을 통한 각종 기술과 서비스는 이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고, 모바일을 통한 수많은 비즈니스들이 전개되고 있
서 비디오와 텔례비전 그리고 전자장비 분야는 시간이 가면서 계속적으로 완만한 성장을, 오디오 분야는 완만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그리고 정보통신 분야에서는 높은 성장률을 예측할 수 있다.
미디어 사업의 핵심 분야인 게임과 음악 그리고 영화 분야에서는 최근 하향 추세에 있는 음악을 제외
연설을 듣기도 한다.
이렇듯, 인터넷은 이미 우리의 문화의 한편으로 자리를 잡아 그것이 없다면 일상생활에 있어서 엄청난 불편이 야기할 것이다.
이런 인터넷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인터넷이 우리의 삶에서 어떤 식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가를 파악하고자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