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현금 시스템은 수표나 신용카드 등의 다른 형태의 전자 지불 시스템이 실세계의 지불방식을 그대로 인터넷에 옮겨 놓는 것처럼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서 통용되는 새로운 화폐의 발행을 목표로 만들어지고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전자 현금들은 실세계 화폐의 사용 방법 및 특성
인터넷 및 그에 활용되는 멀티미디어의 부가가치 서비스인 월드와이드웹(WWW: World Wide Web)은 오늘날 경제활동의 모든 면에서 전자적 기업운영 처리, "전자 상거래"의 이용을 위한 기술력으로 간주되고 있다. 범세계적으로 그리고 오늘날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한 인터넷에 기반을 둔 정보통신 기반구조 (t
서론
오늘날 우리는 단 하루도 인터넷 없이 살아가기 힘들게 될 만큼 생활에서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이 과거에 비해 매우 높아졌다. 매스컴에서는 매일같이 인터넷 관련 기사를 떠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터넷 관련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우리는 매일같이 인터넷(www)으로 전자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터넷의 발전은 하루가 멀다 하여 너무나 급속하게 변하여 가고 있다. 그러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용자 또한 급속히 증가하여 이제는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 2,000 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들어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와 정보기술(IT) 발달로 은행업의 패러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지상파방송, 유선방송, 위성방송 및 전화 통신산업 분야는 법제도와 기술에 의하여 서로 분리되어 왔다. 그러나 방송통신 기술의 발달로 90년대 들어서면서 이러한 경계선은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방송환경은 빠르게 변화되고 있
인터넷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은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은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을 조달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존의 방식까지도 변형시키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