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지금까지 수 많은 게임을 해 왔지만 울티마 온라인처럼 열심히 한 게임은 없었다. 흔히 울티마를 또 다른 현실 세계라고 한다. 정말 맞는 말이다. 현실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게임 상에서도 할 수 있다. 그래서 단편적이 게임들과는 달리 그 재미 또한 무궁무진하다.
헌데 워낙 스케일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사건들을 경험하고 느껴가면서 옮고 그름을 판단하게 된다. 그 가운데는 정의롭지 못하고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 일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그러한 일들을 지켜보기만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과연 우리에게는 무엇이 부족한 것일까? 과연 우리
1. 서론
우리 사회는 급격히 변할 때 마다 사회적 문제와 정치적 문제를 양산시켜 왔다. 1960년대에는 산업화와 도시화 등의 급격한 사회변화가 있었고 급속한 근대화와 경제발전에 비해 민주화의 진전은 그에 따르지 못하고 권위주의적 정치세력이 형성되면서 이에 거리감을 느끼던 대학생들이 정
1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의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anima인데 생명.정신,영혼 등이란 뜻이다. 어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그림이 아닌 생명을 가진 듯 움직임을 표현한다는 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사전적 의미이다. 우리는 일찍부터 이런 애니메이션을 일본식 조어인 만화영화라고 불러
2009년 사회복지학사전을 살펴보면 1인 가구란 혼자서 살림하는 가구, 즉 1인이 독립적으로 취사, 취침 등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구라 말하고 있다.
대가족 시대를 거쳐서 지금 핵가족 시대를 살고 있다 생각하는 지금 이제 머지않아 1인 가구의 시대가 눈앞에 성큼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결혼을 미루
이미 인터넷은 우리의 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터넷이 나쁜 방향으로 사용되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피칭’ 이라 불리는 신용카드 및 은행계좌 정보유출 등으로 금융 피해 확산되기도 하고, 장기간 사용되지 않는 다른 사람의 휴면 ID와 비밀
우선 학교붕괴 현상과 관련하여 일본과 미국의 사례를 살펴보면
일본에서 학급붕괴라는 개념은 학교에서 수업을 할 수 없는 상황을 지칭하는 것이었다. 즉 교사의 수업에 아랑곳하지 않고 학생들이 잡담을 하거나, 자리에서 일어나 교실 안을 돌아다니거나, 교실 밖으로 나간다거나, 교사에게 물건을
Schmidt 와 Sermat은 생활속에서 이루어지는 인간관계의 영역을 크게 네가지 - 가족적 동반자, 낭만적 동반자, 사교적 동반자, 작업적 동반자 - 로 나누고 있다.
① 가족적 동반자란 혈연적 동반자를
② 낭만적 동반자란 이성애로써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연인 또는 애인을
③ 사교적 동반자
Ⅰ. 서론
A. 연구동기 및 목적
신체적으로 성차가 뚜렷하게 나타나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성(姓)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는 시기가 바로 청년기이다. 또래 친구들과의 대화만 보더라도 이성친구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는 일은 거의 없다. 이러한 이성에 대한 관심과 교제는 성인기 이후, 배우
1. 동거의 정의
동거란 ‘함께 거주함’을 뜻하며, 영어로는 ‘living together'혹은 ’cohabitation'이라 한다. 물론 같은 지붕 아해 사는 사람들을 모두 ‘동거’한다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여기서 동거란 ‘사랑하는 두 사람’이 주거 공간을 공유할 때를 의미한다.
동거의 의미를 보다 분명히 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