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극오페라를 수입하고 있었던 영국에서
뮤지컬 화스(musical farce)라는 이름으로 기원했다. 이처럼 뮤지컬이 발생한 영국은 당시 경제적, 정치적 부강을 누리고 있었고 이후
뮤지컬 코메디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면서 미국으로 건너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한다.
제1기 - 1930년대 뮤지컬 황금기
희극적 연기를 효과위주의 연기 보다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전향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위와 같이 사실적인 연기를 갈망하는 움직임이 일어나는 가운데 입센은 그의 작품《유령》을 공연할 때 배우들의 연기에서 “무자비한 정직성” 요구된다고 주장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대화는 완벽하도록
발레, 펜터마임 등 여러 공연 예술 장르와 혼합하여, 코믹함과 판타지가 어우러져 속도감 있고,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로 만들어 지고 있다
English Literature
1. 낭만성Romanticism
2. 총체적 조화 / 종합 극(Total Theatre)
3. 프리젠테이셔널극(Presentational Theatre)
4. 형식상 특수한 “약속(Convention)이 필요한 극”
5. 대
<고집쟁이 딸(La File Mal Gardee)>은 프랑스의 무용수이자 안무가인 장 도베르발 (Jean Dauberval)에 의해 만들어졌다. 1789년에 제작한 2막으로 구성 된 발레 작품이다. 또한 발레작품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전막 발레 작품이며, 프랑스 대혁명 직전에 초연되었다. 프랑스 혁명 직전을 전후로 프랑스의 문화가 많
발레스카 틸슈의 명제가 올바른 것임을 보여주는 것인지도 모른다.
테아노와 히파티아. 레온티온과 라이스. 하케보른의 메히트힐트와 마그데부르크의 메히트힐트, 이소타 노가롤라와 라우라 체레타, 안나 마리아 폰슈르만과 마리 르 자르 드 구르네, 올림프 드 구주와 해리엇 테일러 - 밀 클레르 데마
희극작가들(몰리에르, 골도니, 곳찌 등)의 손을 거치며 세련된 마임은 영국에서 다시 꽃을 피운다. -> 클라운, 서커스 양식, 펀치, 챨리 채플린 등
3) 근대 마임
프랑스에서 시작-> 19C 초 파리에서 정치적인 이유로 공연 예술에 관한 제재가 가해져 마임이 재흥, 독자적인 예술로서의 마임 언어를 구축하려
돈키호테 공연은 스페인을 느낄 수 있는 울긋불긋한 정통의상으로 공연되었다. 내용에서도 보면, 희극적 요소로써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주었다. 그리고 엄청난 기교의 완성도를 볼 수 있었다. 화려하고 장중하며, 눈을 뗄 수 없는 Grand Pas de deux 에 사로잡혔던 것 같다.
내가 본 돈키호테 공연은 KOOKMIN
발레, 오페라, 영화 등 50여 개 작품을 연출했다. 이들 중 그가 무대화한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16편에 달한다. 맥베스(1987), 뜻대로 하세요(1995), 심벌린(2007) 등 세 편은 영국 권위의 로런스 올리비에상을 받았다.
그가 보여준 <템페스트>의 연출은 매우 매혹적이다. 문짝 세장과 얇은 나무 벽으로 이루어진
발레 「신시21」 대본 집필 (2000년 11월 24,25일 국립극장 공연)
2000. 11 프랑스 국립 Jeu de Paume 갤러리 설치 미술 시나리오 『아슈켈론의 개』출간
2001. 08 『한국현대소설 창작론 연구』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학위취득
2001. 08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과장
2001. 09 『이어령 연구 - 상
발레와 재즈댄스, 고전무용 등 다방면의 교육을 받은 후에, 신예 다카라젠느(다카라즈카 연기자의 전통적 명칭)가 되면, 총 350명에 가까운 단원들은 다섯 개의 극단(꽃, 달, 눈, 별, 하늘) 중 하나에 들어가게 된다. 각각의 극단은 45일짜리의 시대극을 2년에 한번씩 다카라즈카 대형극장에서 공연하고,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