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춘을 허용했다. 공중보건을 지키기 위해서 모세가 기초한 법령 중에는 성병 전염을 다룬 조항도 있었다. 중세 유럽에서는 교회지도자들이 참회하는 매춘부들을 갱생시켜 지참금을 마련해주려고 시도한 적도 있었다. 그러나 궁중연애가 판을 치고, 최고 지위의 여성들조차 정치적, 재정적 타협의 대
여성사 연구의 확대 속에서 매춘에 대한 역사적 연구 성과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연구가 다룬 시기는 모두 19세기였다. 매춘연구에 있어서 19세기가 주목받는 이유는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도시의 특정 지역에 매춘부를 결집시켜 의사들과 경찰의 감시와 통제를 용이하게 하는 공인된 창가가
이름이 남아 있는 고급 사교계의 매음부 등이다. 로마도 그리스의 매음형태를 답습하였다. 중세 그리스도교 시대에는 매음을 금지했으나, 현실적으로는 사창만을 금지했고, 공창의 매음은 세금을 바치는 대신에 보호를 받았다. 십자군원정 때에는 대규모의 매음부 부대가 조직되기도 했다. (후략)
여성이 같이 나누기 위한 수단으로 시작된 합법적인 매춘이 바로 결혼이라는 극단적인 주장을 펴기도 하며 실제로 생계가 어려웠던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에도 생산능력이 떨어지는 여성에 대해서는 장식품, 혹은 정략적 목적으로 가치가 없으면 힘없는 여아들은 생매장 당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를
Ⅰ. 서론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 대한 성적 폭력행위가 격증함으로써 이들 폭력행위로부터 여성의 성적 자유를 보장하고,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며, 피해자를 구제하는 방향으로 입법이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성폭력특별법도 이러한 여성폭력방지를 위한 입법정책의 일환으로 제정 시행되고 있다.
경우도 있다. 일본인들은 전쟁 중에도 매춘부들을 데이고 다니면서 즐겼다. 또한 성적 욕구가 존재하는 곳이면 어디든 매춘부가 고개를 내밀었다.
④남색
일본은 동성애에 대해 매우 관대한 나라인데 이러한 전통은 일본의 성풍속에서 유래한 것이다. 남색은 여성과 접촉하기 어렵거나 접촉해서
매춘은 일본에서 수입 된 전화방과 맞물려서 급성장하고 있다
매춘부(가시적)의 수는 전국적으로 120˜15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며, 이 숫자는 15˜29세 사이의 여성 전체인구 6백 20만명의 약 1/5에 해당하는 것이며, 전체 (여성15˜49세) 1천 1백 55만명의 1할 이상이나 차지하는 수치이다. 여기
매춘은 사랑이 없는 관계이며 단지 스트레스나 성적 욕구를 해소하고, 사업상의 접대를 위한 것이니 만큼 별다른 죄의식을 느끼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또 매매춘의 일차적인 책임을 매춘남성 자신보다는 부모나 교사, 업주, 중간착취자, 매춘여성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 이는 비공식적 인간관계에서조
제도의 실시가 조선여성에게 있어 피지배 민족으로서의 인권유린과 함께 성의 유린이라는 이중적 착취를 요구하는 구체적 장치로서 양가적 의미를 갖는 것이었다고 본다. 해방 후 미군정은 공창제 폐지령을 내리기도 한다. 이처럼 과거 우리 나라 공창의 역사는 일본이 뿌려놓은 오욕의 과정이였다.
매춘부가 여성임을 감안할 때 윤락이란 결국 여성에게 부과되는 용어이며 상대가 되는 자는 도덕적 면죄부를 받는 셈이다. 이는 성을 사는 사람이 대부분 남성임을 헤아려 볼 때 이중 규범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2)성매매의 형태
성매매의 형태로는 크게 전통형 성매매와 산업형 성매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