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등장배경
‘창조산업’
- DCMS 영국 문화미디어체육부(DCMS : Department for Culture, Media and Sport)를 중심으로 1990년대 초부터 창조산업의 중요성이 거론하기 시작
- 1998년 창조산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고 이를 공론화 하였음
- 정의 : ‘개인의 창의성과 기술, 재능 등을 활용하여 지적 재산권을 설정하
Ⅰ. 서론
프로젝트는 개인이나 대, 소집단 혹은 전체 학급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무엇을 가르치고 배우느냐의 내용뿐 아니라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방법을 의미한다. 이 접근법은 아동들이 각자 사람이나 물건, 그리고 자신의 환경과 각자의 의미 있는 방법으로 상호작용 하도록 격려해 주는 교사
요소를 강하게 내포하고 있다. 행위에
는 오감을 통해 지각하는 인류의 육신뿐만 아니라 그림자, 인형, 가면 등
인간이 조작 가능한 것도 포함된다. 행위로 형상화 된 것은 '구경거리', 곧
'보이기 위해 마련되는 것' 또는 '보러 가는 어떤 것'으로, '행해진 허구
(enacted fiction)라고 할 수 있다.
극(drama)
요소를 강하게 내포하고 있다. 행위에
는 오감을 통해 지각하는 인류의 육신뿐만 아니라 그림자, 인형, 가면 등
인간이 조작 가능한 것도 포함된다. 행위로 형상화 된 것은 '구경거리', 곧
'보이기 위해 마련되는 것' 또는 '보러 가는 어떤 것'으로, '행해진 허구
(enacted fiction)라고 할 수 있다.
극(drama)
기본가정
Erikson에 의하면 심리사회적 발달은 점성원리를 기초로 한다. Erikson에 의하면 인간은 점성원리라고 불리는 미리 짜인 계획안에 따라 발달한다. 이 기초안은 두 개의 중요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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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학습이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
20세기에 들어오면서 실험심리학과 자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Ⅰ. 서론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학습 결과로서 광범위하고 다양한 학습 활동이 기대되며, 해당 학습 주제와 관련된 일련의
01 개념 및 정의
소시오 드라마
: 동의된 사회적 상황을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연기하는 집단행동 방법
생각과 느낌 표현, 문제 해결, 그들의 가치를 명확히 하도록 도움
1921년 Moreno에 의해 고안
연극의 형태이지만 문제해결이 초점
아동은 구성원 공통의 문제를 행위와 언어로 표현
창조성과
1. 이집트 상형문자의 역사
1.1 개요
아주 오래전부터 언어는 인류와 함께 존재해왔다. 또한 이는 다양한 형태의 문자로써 기록되어왔다. 우리는 이를 통해 과거 사람들의 삶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과거의(특히 고대문명기의) 문자 체계는 현재와 너무나 달라서 이를 해독해야만 그 내용을 알 수 있다.
■ 희 곡
▶ 희곡의 개념
: 무대상연을 전제로 한 문학으로 인물의 대화와 행동으로 표현되는 예술이다.
즉 인간이 자신의 열정을 충족시키기 위해 행동하고, 다른 사람과 갈등하는 모습을 배우의 행동과 말을 통해 직접 관객의 눈 앞에 재현시킬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산문 문학의 한 양식이다.
: "희곡
연극>
쾌락중심 연극문화
연극문화가 쾌락중심으로 가고 있다. 연극이 쾌락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나타나는 것은 첫 번째로 연극의 선정성이다. 지나가다 보면 눈길을 끄는 많은 연극 포스터를 볼 수 있다.. ‘극적인 하룻밤’, 여성의 각선미를 드러내어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