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 정의된다. 미디어는 공간적․시간적인 관계를 떠나 사람 또는 정보원이 정보를 교환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입수하기 위한 매개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뉴미디어는 음성․문자의 다중방송, 인공위성으로부터의 직접방송, 대화형의 방송매체, 캡틴(CAPTAIN), 비디오디스크, 가정용팩시
미디어시대의 인쇄매체 특성에 관하여: http://blog.naver.com/lhs0480
④ 휴대가 용이하다.
⑤ 일정 읽기 능력을 요구하고, 대량 배포를 위해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4. 인쇄매체의 발달
15세기 중반 구텐베르크의 인쇄술 발명 이후 인쇄의 발명은 인류의 삶에 지대한 변화를 이루어 냈다. 인쇄가 가
수단이 등장하면서 더욱 분명하고 과학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말이라는 것은 내뱉는 즉시 소멸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인간들은 5천여 년 전에 문자(文子)를 발명하여 이런 제약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사회적 약속의 기호를 발명하였다.
시간에 법안을 통과시키려고 하였고 그에 반에 야당은 시간을 벌기 위한 사회적 비판을 무릅쓰고 국회 점거라는 상황에 돌입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럼 여당(한나라당)이 빠른 시간 안에 미디어 관련법을 통과시키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면 가장 큰 이유가 친 정부성향을 가진 언론을 이용한 한나
미디어는 청소년과 청소년, 그리고 교사와 청소년 등 학교 구성원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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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셜네트워크와 소셜미디어 활용에 따른 청소년복지의 활동방안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일상화로 청소년들의 사이버 공간에서의 활동 시간이나 활동 영역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10대 인터넷 이용율은 99.9%에 이
기술적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IBM은 미디어 기업의 향후 성패는 사용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해 다
양한 선택의 기회를 주면서 손쉽게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오픈
플렛폼의 확보 여부에 달려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서 논의하는 오픈 플랫폼은 개방형 플랫폼에 국한하는 것이
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인터넷 방송은 쌍방향성, 주문형, 멀티캐스팅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방송개념과는 구별된다. 즉 인터넷 방송은 사용자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내용을, 시간․공간의 제약 없이 전송하고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주문
사용자 현황’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83%가 한 달에 평균 30시간 정도를 유튜브 시청에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의 경우에는 이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유튜브를 보는데
Ⅲ. 미디어 콘텐츠 편식의 위험성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유튜브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좋아할
미디어의 기본 개념과 미디어를 통한 상호작용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으로 과거 수동적이었던 미디어 수용자는 디지털 미디어의 쌍방향성에 힘입어 단순 수용자에서 '정보소비자'로 위상이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아날로그 미디어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
미디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보다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하기도 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런 사